몰리모찌의 후보단지 입지 분석 과제 [내집마련 기초반 42기 85조 몰리모찌]


내집마련 후보단지가 위치한 지역


성북 돈암동

1)직장: 도심권 일자리 종사자들의 수요

2)교통: 4호선 길음역 도보 15분. 강남역 기준 1시간.

3)학군: 중학교 학업성취도 83.4%

4)환경: 2km이내 대형마트(이마트)

개운초등학교 15분이내

+1999년/1278세대


관악 봉천동

1)직장: 강남권 일자리 종사자들의 수요

2)교통: 7호선 숭실대 입구역 도보 15분이내. 강남역 기준 30분.

3)학군: 중학교 학업성취도 83.7%

4)환경: 1km이내 대형마트 없음

봉천초등학교 인접

+2000년/1261세대


동대문구 휘경동

1)직장: 환승 이후 도심권, 강남권 일자리 종사자들의 수요

2)교통: 1호선, 경의중앙선 회기역 도보 15분이내. 강남역 기준 1시간.

3)학군: 중학교 학업성취도 65.4%

4)환경: 1km이내 대형마트 없음

휘경초등학교 20분 소요

+1999년/345세대




1/20(토) 관악구 봉천동 임장

2호선 서울대입구역 출발-A단지-B단지-C단지-D단지-2호선 봉천역


전체적으로 평지보단 언덕위주의 지형. 역에서 단지까지 시장이 들어서 있고 상권이 발달 되어 있으나 빌라촌들이 있고 다소 구시가지 상권 느낌. 개인적으로 시장상권을 선호해서 좋은 이미지로 남음.

A아파트는 언덕위에 계단식?으로 아파트가 들어서 있어 동간의 높이차이가 크고 단지내가 미로 같은 느낌이 들었다.

건너편에 위치한 B단지는 확실히 비교적 신축이라 단지관리가 잘 되어있고 예쁨(?)

왜인지 단지내 언덕도 완만해 보였고 언덕에 따른 불편함은 없어 보였다. 주차도 부족하지 않아 보였다.

큰 기대감을 갖지 않고 다녀온 C단지 지도상으로는 지형이 높고 가팔라 보였는데 언덕위의 평지 느낌으로 단지내는 생각보단 완만했다. 단지내 구조가 반듯하고 넓직한 느낌이라 안정감을 주었고 연식에 비해 관리가 잘 되어있었다.(도색은 다시하면 좋겠디라는 생각) 주차공간도 여유로워 보였다. 무엇보다 후문을 통한 숭실대 입구역까지 이동이 편리하다고 느껴짐!

꽤 거리가 있어 마을버스를 타고 C단지까지 이동했는데 단지 앞뒤로 경사가 상당했다.

일단 이전의 아파트보다 비교적 신축이라 외관은 깔끔 했지만 A단지처럼 동간에 높이 차이가 심하고 단지내에 고가?도로처럼 되어있어 다소 복잡한 느낌이 들었다. 입주민들의 연령대는 앞의 단지에 비해서 가장 낮아보임. 단지에서 위쪽에 위치한 동으로 가려면 오르내리기 힘들것 같다. 지도상으로 2호선 봉천역과 가까우나 오르막 내리막이 심해 매일 도보로 오가기는 힘들것 같다.


임장후 손품을 팔아 부동산앱등을 통해 찾아본 아파트단지와 실제 가본 아파트의 인상이나 입지는 상당한 차이가 난다는 걸 크게ㅔ! 느꼈고 임장을 게을리하면 안되겠구나 부동산투자는 발과 다리로 하는 것이구나 깨닫는 시간이였다.


내집장만의 날까지,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날까지 조급하지 않게 꾸준히 나아가기 :)


댓글


user-avatar
냥이냥user-level-chip
24. 01. 22. 23:22

몰리모찌님 수고 많으셨어요~조급하지 않게 꾸준히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