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1기 121조 졍졍]

  • 24.01.22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1. 겉모습만 보고 사랑에 빠지면 안된다. 감정적으로 결정할 게 아니라 이성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사실 부동산 투자 공부하기 전에는 우리 동네도 꽤 괜찮은데 왜? 라고 생각했었다. 7호선이 있어서 강남까지 갈려면 갈 수 있고, 조용하고, 주차장 넓고, 물욕이 없는 편이라 상권이 형성되어 있지 않아도 큰 불편함이 없었다. 하지만 입지분석을 해볼수록 우리 동네가 매력이 없는 동네구나를 알게 되었다.

익숙해질수록, 동경하던 곳일수록 객관적인 기준을 놓치게 되는 것 같다. 이성적으로 판단해야 한다는 가르침이 특히 와닿았다.


2. 강남과 가까운 곳이면 오르막길이어도 오케이

관악구와 사가정 비교하면서 관악구는 오르막길이지만 강남까지 한번에 가니까 오히려 사가정보다 입지가 좋다는 평가가 인상적이었다. 사실 오르막길을 누가 좋아하지... 차라리 갈아타더라도 평지가 낫지 않나 라고 생각했지만, 집값에 실제로 그런 인식이 반영된다면 맞는 거겠지 싶었다.


너나위 님이 1000원 특강(?)에서 사람들의 반응이나 현상을 판단하려 들지 말고 그대로 받아들이라는 말씀을 해주셨던 것과 연결되는 지점이었다.


3. 서울 북쪽보다 서울 남쪽 경기도가 낫다

서울 북쪽에 살고 있어서 서울 남쪽은 가려면 진짜 큰 마음 먹고 가야 한다 ㅠ.ㅠ

그래도 내 예산에서 살 수 있는 곳 + 입지가 좋은 곳이 남쪽에 있다면 가야지... 싶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적어도 2주에 한번은 임장 꼭 가기!

혼자 임장 갔을 때 나름 재미있었다. 풍수지리 보러 다니듯 동네를 관찰하는 재미가 있었다.

다른 일들도 바빠서 매주 가긴 어렵겠지만 2주에 한번은 꼭 가야지 다짐!


다음 임장은 부평으로 가보려 한다!


댓글


졍졍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