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2주 강의 전, 비전보드 리뷰 => 과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리뷰를 통해서 내가 부족했던 점과 비전보드 작성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을 다시 일깨워줌. 매일 목실감과 시간 가게부의 중요성 다시 얻음. 까페에 많은 Tip 중 나에게 맞는 것을 찾아 빨리 적용해보는 것이 시급.
1주차 강의가 투자 공부하지 않는 미래와 나의 현실을 알려주고 큰 방향성을 알려주었다.
2주차 강의는 본격적인 부동산 강의가 시작 된 거 같다.
1주차 강의에서 추천해 주었던 자본주의 책을 읽고 있어서 그런지, 물가가 왜 계속 오르는 지에 대한 예습이 미리 되어서 있어서, 강의 이해하기가 조금 수월했다. 워낙 부동산 기초가 없는 나라서, 이번 강의는 스페이스바 와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면서, 이해하려고 노력 했다. 아직 100프로 이해한 거 같지는 않다. 필기와 반복이 필요하다.
중간중간 너바나님이 지금이 투자하기 좋은 때라고 여러 차례 말했다.
부동산초보인 나에게 조급함이 몰려오고, 투자금 어디서 더 나올 때가 없는지 생각했다.
하지만, 공부하지 않은 투자의 위험성을 강의 들으면서 초조했던 기분을 가라앉혔다.
투자원칙이 없는 지금의 나는 투기꾼과 다름이 없으며, 하락장에서 버틸 수 있는 마인드도 없다.
배운 투자 원칙을 사용하기 위해, 공부와 강의를 효과적으로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하기 위해 목실감과 시간계산부 중요하다.
투자는 나의 수요보다 타인의 수요가 중요하다고 했다. 나는 분당만 보겠다는 생각보다, 직장이 많은 강남에서 1시간이내 통근 가능한 서울지역도 봐야겠다는 넓은 사고를 가지게 되었다.
부동산 투자공부 방법에서, 강의를 들으라고 했다. 솔직히 “ 어머 월부강의 들으라고 하네, 이거 쫌.. “ 하는 생각이 잠시 들었다. 부동산은 투자금이 많이 들어가는 투자이다. 전문가의 가르침이 없이, 무지한 내가 혼자 하게 되면, 수익을 낼 수 있을까?? 당연히 낼 수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비전보드에 썼듯이 나는 6개월 안에 한 채 투자 하는 것이 목표이다.
강의수강과 공부하면서 투자를 시작하자!!!!
불평과 안되는 이유와 비판만 했던 나는, 지금 부동산 이루어 놓은 것이 없다.
그렇다면, 성공한 사람들이 자세히 알려주는 대로 따라해보자!
댓글
저도 강의를 들으며 '투자 적기다'라는 말을 들을 때마다, 굉장히 조급하고 초조했는데요! (시도 없으면서 ㅎㅎㅎㅎ)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마음을 간신히 진정시키고 있습니다. 6개월 안에 공부와 한 채 투자! 응원합니다! 함께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