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 전세를 꺼리는 이들은 과연 어느 곳으로 옮겨갈까요?

화곡동 빌라왕 전세사기 건으로 화곡동은 물론이거니와 부천 심곡동 등 빌라가 가득한 곳은 경매공매로 넘쳐납니다.


이번 사건으로 빌라전세를 꺼려하는 많은 이들이 옮겨가는 곳에 월세 혹은 전세에 영향을 미칠것 같아서 "과연 이들이 어느곳으로 옮겨갈까"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인천 미추홀구 같은 경우엔 저가 전세가 있는 일부 구축아파트들로 옮겨간다는 글을 보았는데, 화곡이나 심곡 같은 경우엔 서울과의 거리가 필수인 사람들이 거주 할 것 같아서, 이분들은 어느곳으로 이동하게 될까요 ? 혹은 이 지역들은 어떤 변화들이 있을수 있을까요?


제가 본 것은 그 빌라 부근의 월세가 오르는 것 같던데, 지역을 떠날 순 없고 대체 될 전세 건이 없는 것 이라고 연관지으면 될까요? 그래서 결국은 그 지역(그대로)에서 월세로 옮겨가는 방법 뿐인 것일까요?


댓글


user-avatar
케익교환권user-level-chip
24. 01. 31. 20:27

안녕하세요~ aroi님 빌라 전세를 꺼려하는 경우에는 말씀해주신대로 구축아파트 전세나 월세로 이동하는 수요가 많을 것 같습니다. 사실 이사라는게 aroi님도 아니겠지만 외부적인 이슈가 없는데 본인의 생활권 바깥으로 나가는 것이 상당히 힘듭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도 주변에서 찾을 것 같기는 하네요~ 하지만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니 시장을 잘 지켜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user-avatar
트레이너가진리user-level-chip
24. 02. 01. 00:59

안녕하세요, 깡통전세나 전세사기 등으로 인해 빌라 거주를 기피하는 분들의 대체 주거지에 대한 질문을 주셨는데요..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월세가 오르는 것이 전세거주자들의 이동으로만 단정지을 순 없을 것 같고요.. 지역의 특정한 사항에 대한 부분은 해당 지역 부동산 사장님들이 누구보다 전문적으로 아실 것 같습니다. 해당 지역 부동산에 문의 등을 통해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user-avatar
진심을담아서user-level-chip
24. 02. 01. 14:39

안녕하세요 ^^ 빌라 사시는 분들이 옮겨갈까는 단정지어서 답 드리긴 힘들지만, 그들이 어디로 가고싶을까?에 대해서는 '아파트'라고 조심스럽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아파트는 비교적 시세 측정이 용이하고, 규격화된 게 많습니다. Live, buy 관점 모두 안정적이기에 선호도가 높다고 볼 수 있는데요. 아파트 수요가 상대적으로 늘어날 수는 있겠다 정도로 생각해보시고 현장에 문의해보시는 게 조금 더 나은 방향으로 보여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