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 31기 38조 부동산부동산] 열반스쿨 중급반 2주차 강의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부동산부동산입니다.


열기 당시 열정 넘치게 강의해주셨던 양파링님이 열중 2주차에도 강의를 진행해주셨는데요.


열기 강의보다는 훨씬 어려운 강의 내용이었지만 양파링님 강의는 매번 알맹이가 꽉 차있는 강의라는 걸 느낍니다.


내용도 빈틈이 없고 실전에 곧 적용해봐야 익숙할 내용이라 그런지 매수매도 경험이 없는 저는 하나도 빠짐없이 듣기 위해서 스페이스 바를 유난히 많이 눌렀던거 같네요 ㅎㅎ




전세빼기란 저와 같은 여러 초보분들의 공통적으로 막연한 고민거리이실거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라이브 코칭에서도 전세 빼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질문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을 보고 나의 고민만은 아니구나라는 걸 느꼈습니다.

저 또한 지레 겁을 먹고 막연한 걱정만 하고 있었지만 한편으로는 베테랑 분들은 전세 빼는게 대수롭지 않은 일처럼 보여서 저도 간과하고 있었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들으니 매수는 감당가능한 최종 선을 고려해야 하므로 위험부담이 따르지만 전세빼기는 내 직접적인 투자금이 결정되는 부분이고 한정 시간 내에 내 물건을 1등으로 만들어 계약을 해야하기 때문에 심적 부담이 더 클 것이기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양파링님 강의를 듣고선 역시 강의를 할 정도의 디테일은 다르다는 걸 느꼈습니다.


처음 들어본 단어들, 이전에 익히 들어보긴 했지만 정확한 뜻을 모르고 있던 단어들까지 상세하게 원리까지 알려주시니 다음부터는 절대 헷갈리지 않을거 같아요.


적정 전세가를 설정하고 전세를 놓고 나서도 사후에 문제의 소지가 될 만한 부분들을 전부 체크해서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강의 내용을 들으니 이정도면 리스크 헷징이 안될 수가 없겠구나 라는걸 느꼈습니다.


전세 하나를 빼더라도 이렇게 많은 부분을 체크하고 요즘 시황을 지켜보면서 흐름따라 각기 대응할 수 있는 장치까지 마련을 해야 한다는게 아직 낯설고 어렵네요 ㅎㅎ


강의 교재 따라 이론이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것들에 대비가 될 수 있도록 여러번 복습해야겠습니다.


어떻게 매물임장을 하다가 미약하게나마 매전갭을 줄이는 협상 케이스 정도는 생각을 해봤는데 특약, 매전갭 협상, 주변 공급 상황까지 다 고려해야 하는 부분은 이해는 했는데 복잡해서 얼른 직접 실행해보고 싶네요


양질의 열정 넘치는 강의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중간에 너바나 님께서 '남들 놀때 투자공부하기 힘들겠지만 나중가서는 치열하게 살아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 행복한 사람'이라는 말씀을 해주셨다고 했는데 뭔가 이 부분에 많은 자극을 받은 것 같아요

(괜히 강의중에 저 에피소드가 귀에 박혀서 강의 후기에 넣고 싶은 마음에 필기도 했었네요 ㅎㅎ)


일생에 중간정도만 하는게 최고인줄 알았던 저에게 많은 변화를 일으키게 해주신 월부환경에 대해 항상 감사드립니다.





댓글


user-avatar
유호재user-level-chip
23. 09. 10. 11:55

저도 월부환경에서 점점 변화하고 있습니다 ㅎㅎ 부동산 조장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