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직장인으로 10억 달성하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안녕하세요. 석시드입니다.
열중 2강에서는 양파링님의 8년 실전 투자 노하우를 AtoZ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초보투자자의 눈높이에서, 어렵지 않지만 핵심은 빠뜨리지 않게 강의해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특히나 모든 정규강의 중 유일하게 다루는 '임대에 포커싱'을 다룬 장이라 더욱 유의깊게 보았습니다.
1.
적정 전세가를 설정하는 3단계 [단지, 생활권, 공급]
아직 투자 경험이 없지만, 실제 투자를 하게 되면 아파트를 '매수'하는 것이 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저평가된 아파트를 사는 것 뿐만 아니라,
'전세입자'를 구해 레버리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사항인지 알게되었습니다.
이런게 바로 '실전 투자자의 강의'를 들어야 하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몇번 해보지 않은 시세조사에서 '매매가'에 포커싱을 두고 단지를 조사하였습니다만,
앞으로는 '전세가'도 유심히 파악해야 될 것 같습니다.
2.
임대기간 설정 시 고려해야 할 3가지[공수포]
매매 후 임대기간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향후 투입된 투자금의 회수, 차후의 투자 실행을 어떻게 할 수 있느냐가
극명하게 나눠지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초보투자자는 전혀 생각도 해보지 못한 내용입니다.
전세레버리지 투자는 '공급'에 아주 많이 신경을 써야 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또한 도시마다 수요층이 두터운 단지, 평형이 다르다는 것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아직 갈길이 멀구나를 느꼈습니다...
3.
협상 시 고려해야 할 2가지[가격, 상황]
보통 부동산 거래에서 '협상'을 생각하면 매매가 혹은 전세가와 같은 '가격'만을 생각하기 나름입니다.
저또한 투자자의 협상능력이란 결국 가격을 얼마나 깎을 수 있느냐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부동산 거래는 사람과 사람이 하는 것이고, 둘이 처한 상황이 다르다는 것을 인지해
그 속에서 상황적으로 이점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양파링님께서 60여차례 이상의 거래 경험이 있으시기에 얻을 수 있었던 통찰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를 잘정리해두고 향후 물건 투자 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4.
투자단계별 주의사항
실제 계약서', '등본' 등으로 실제로 매수하는 과정에서 볼 수 있는 서류들과 상황들을 설명해주셨습니다.
아직은 1호기도 하지 못한 상황에서, 실제로 그런 서류들을 보게 된다면
흰색은 종이고 검은색은 글자고... 복잡하고 어려울 것 같습니다만,
이번 강의를 계기로 매수과정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매우 세세히 알 수 있게 되었고
실제 매수 시 어떤 점들을 주의해야 하는지도 알게되었습니다.
5.
초보투자자가 투자를 지속하는 법
저에게 가장 힘이되는 부분이었습니다.
얼마 되지도 않았지만, 그 짧은 기간 동안도 매순간 '이걸 내가 계속 해나갈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곤 하였습니다.
결국, 의지력이란 고갈되는 자원이며 동기는 스스로에게 부여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나보다는 환경을, 나보다는 시스템을 믿고, 이제 시작하는 단계인 만큼
환경과 시스템을 잘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반타블랙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