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5기 97조 아윰]

  • 24.02.20

안녕하세요

아윰입니다 :)


약 2년 반만에 다시 읽은 원씽...

정말 이 책을 처음 읽은 것 마냥 새로웠습니다ㅎㅎㅎ


언제 읽어도 인생에 너무나 도움이 되는 책 '원씽' 독서 후기 시작합니다!


[본 것/깨달은 것/적용할 것]


p18 '파고든다는 것'은 곧 자신이 할 수 있는 다른 모든 일을 무시하고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일에만 집중하는 것을 뜻한다.

원씽에서 말하는 '단 하나'를 실천할 수 있는 자세가 '파고든다는 것'인 것 같다.

회사 생활, 투자 공부, 개인적인 삶 모두에서 해야 할 일은 항상 차고 넘친다. 다른 일의 유혹을 다 뿌리치고 꼭 해야 할 일에 집중하는 연습을 할 것


p48 성공하는 사람들은 다른 이들이 나중에 하려고 하는 일을 먼저 하고, 다른 이들이 먼저 하려는 일은 뒤로, 때로는 무기한으로 미룬다. ~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돌이켜보면 나도 성공하는 사람들의 반대 방향으로 일했던 것 같다. 중요하고 집중력을 요구하는 일을 뒤로 미루고 급한 일을 먼저 처리했다.

어렵겠지만 일 처리 순서를 바꿔봐야겠다. 그리고 그에 의해 야기되는 혼란에 대해서는 적응해보자.


p57 '줄 긋기' 게임에 빠지지 마라. ~ 목록에 적힌 일들을 하나하나 체크해 지우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길이라 믿는 헛된 생각에 빠져선 안 된다. ~ 성공은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일에 숨겨져 있다.

나는 줄 긋기 게임에 아주 흠뻑 빠져있었다. 다이어리에 해야 할 일을 빼곡하게 적어 놓고 하나씩 지워가는 것에 기쁨과 보람을 느꼈었다. 이제는 그 헛된 생각에서 벗어나자.

수많은 할 일 목록에서 성공이 숨겨져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을 찾아낼 것!


p70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일을 하고 있으면서 대체 왜 멀티태스킹을 용납하는 것인가? 우리는 종종 우리의 일상적인 업무가 심장 수술처럼 생사를 좌우하는 일이 아니라는 이유로 '집중'의 중요성을 간과하곤 한다.

가장 중요한 단 하나의 일을 할 때 되도록 조용한 환경에서 집중하려고 노력했지만 오롯이 몰입할 수 있 시간/공간 확보가 어려웠다.

멀티태스킹을 요구하는 환경으로부터 벗어나 집중할 수 있는 나만의 벙커를 찾고 만들자.


p75 성공은 옳은 일을 해야 얻는 것이지, 모든 일을 다 제대로 해야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의 나는 모든 일을 제대로 하려고 노력했었고 이 책을 통해 그게 성공하는 길이 아님을 알게 되었다.

성공으로 이끄는 옳은 일이 어떤 것인지 찾아내야 한다.


p111 우선순위에 따라 행동하면 자동적으로 균형에서 벗어나 어느 하나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된다. 즉, 균형을 깨뜨려야만 한다.

균형이 무너진 상태, 다른 부분들이 해결되지 않아 혼란스러운 상태가 바로 원씽에 몰두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내가 가장 걱정하는 상황이다. 그런 혼돈에 적응하고 잘 감당할 수 있을까?

균형을 깨뜨려야만 성공에 이를 수 있다는 생각을 끊임없이 주입하고 마인드 컨트롤 하자.


p196 그리고 무슨 일을 해야 할지 알게 된 다음 해야 할 단 한 가지는, 아는 것을 실천하는 일이다.

아는 것을 실천하지 않으면 죽은 지식이다.

한 번에 여러가지를 실천하기 어렵다면 한 번에 하나씩 차근차근 해보자.


p217 처음 시간 확보하기를 시작했을 때 내가 한 일 중에 가장 효과적인 것은 "나의 단 하나의 일이 끝날 때까지 다른 모든 일은 나의 집중력을 흐리는 잡무에 불과하다!"라고 쓰인 종이를 책상 앞에 붙여 놓은 것이었다.

단 하나가 아닌, 다른 일들이 하고 싶을 때 이렇게 생각하자.

단 하나를 끝내기 전까지 다른 모든 일들은 잡무이다!


p241 무언가에 대해 "예"라고 말할 때는 무엇을 거절하는지에 대해서도 반드시 알아야 한다.

그동안 예스맨으로 살았는데 YES로 대답할 때 무엇을 거절하고 포기한다는 생각은 하지 못했었다.

내가 추구하는 단 하나의 일에만 YES로 대답하자. YES라고 답하기 전에 어떤 것을 포기해야 하는지 정확히 파악하기.


p247 "도저히 할 수 없어."라는 제단 위에 자신의 시간을 제물로 바치지 마라. ~ "자기에게 제약이 있다고 믿으면 제약이 생긴다." 이것만은 절대 양보해선 안 된다. 곰곰이 생각하여 길을 찾아내라. 반드시 그래야 한다. ~ 혼란에 대한 두려움을 넘어서서 그것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워라. 그리고 단 하나에 집중하다 보면 결국 원하는 곳에 이르게 될 것이라 믿어라.

할 수 없다는 생각을 하면 정말 할 수 없게 된다.

아무리 어려워 보이는 일이 있어도 어떻게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해낼 수 있는 방법을 찾자.


댓글


아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