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한 단계 한 단계 성장해나가 짠쀼입니다.
오늘은 제주바다 멘토님과의 라이브코칭이 있었습니다!
기초적인 부분에서부터 투자 조언까지 여러 가지 내용들을
빠짐없이 다 알려주셨어요!
PART1. 임장
#1 "매임하려고 하는데 부사님들이 집을 안보여줘요"
매임 하려고 하는데 부사님들이 집을 안 보여준다. 20번 연락해도 아무도 안 보여준다.
=> 포기하지 말고 "사장님 그럼 제가 단지 상황이라도 이야기 좀 듣고 싶은데 제가 부동산으로 가도 될까요~?" 부동산 가서 직접 시장 상황 파악하기. 진짜 사고 싶으면, 내가 물건을 만들 수 있게 상황을 만들어야 한다. "사장님 집 볼 수 있게 전화 좀 해주세요" 부동산 가서 사장님에게 또 이야기해보기. 상황을 내가 만들어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PART2. 지역분석 인사이트
#2 선호생활권 준신축 VS 비선호생활권 초신축
#3 전주를 임장 다니고 있습니다. 익산에 만 세대 입주가 예정되어 있는데 익산도 전주 매매, 전세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요? 이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4 대전에 구축 둔산 vs 신축 도안 어디가 더 나을까요?
- 대전은 연식이 좋은 게 워낙 많지가 않다. 그럼에도 둔산동 구축이랑 유성 같은 가치의 신축이 가격이 비슷하다.
=> 무조건 도안, 무조건 둔산은 없다. 도안도 좋고 둔산도 좋다. 단지 vs 단지, 조건 vs 조건을 비교해서 같은 가치인데 더 싸고 투자금 적게 드는 걸 매수하기!
처음에 투자할 때는 이거는 안된다. 여기까지만 볼거야. 이런거 하지 말고 일단 다 보기. 가치순으로 단지를 나열하고 같은 가치인데 더 싸게 살 수 있는 건 없는지 매칭시켜보는 작업을 해야 투자를 할 수 있다.
#5 대전도 역세권이 의미가 있나요?
대전도 역세권이 의미가 있는 곳이 있다. 반석역에서부터 탄방역까지는 의미가 있다. 그 외에 다른 곳은 역세권으로서 큰 의미가 없다. 지하철이 의미가 있으려면 왔다 갔다 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야한다. 도로교통이 너무 혼잡해서 차로 이동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야한다. 월드컵경기장역에서 둔산까지 퇴근시간에만 한 시간이 걸릴정도로 매우 막힌다. 그런 정도면 의미가 있어지는 것이다.
Part 3. 투자조언
#6 1호기가 계속 미뤄지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전수조사해서 엑셀에 정리하고 이후 가치 좋은 것부터 순서를 매겨서 내 앞마당 중에서 진짜 좋은 것 딱 3개만 뽑아보기. 내 투자기준에 맞다면 도전해보기!
7시 30분에 시작해
총 3시간 이상 물 한 모금 마시지 않고
코칭을 진행해주신 제주바다 멘토님 감사합니다ㅠㅠ
마지막 에필로그에서 '나는 잘 하고 있다'고 스스로를 믿어주라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나는 잘 하고 있다!!
나는 잘 하고 있다!!
나는 잘 하고 있다!!
이번 달 앞마당 전수조사 하는 게 목표 중 하나였는데ㅠㅠ
아직 2주나 남았다!! 전수조사 할 수 있다!!!!
멘토님이 알려주신 것처럼 전수조사 후 가치 순으로 순서를 매겨서
내 앞마당 중에서 진짜 좋은 것 딱 3개만 뽑아보겠습니다!
댓글
아니 이렇게 꼼꼼하게 후기를 빨리 쓰셨다니!!!! 짠쀼 조장님 잘하고 있다!! 너무너무 잘 하고 있다!! 전수조사 할 수 있으실 거에요 진짜 좋은 것 3개 가즈아!!! 히히 고생하셨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