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마중4기 1가구 1주택 넘어 1가구 다주택하조 엄꿈] 3주차 수강후기

  • 24.02.27


3주차 마지막 강의로 또 3주가 순삭 지나갔습니다.

매번 시작할 때 다짐한 것들을 모두 수행하지 못한 것 같아 한편으론 마음이 무겁지만 지난달 보다는 조금이라도 성장해 가는 자신에 더 집중하고자 합니다.


기초 정규 강의를 모두 듣고도 갈팡질팡 하던 마음이 이번 강의로 인해 닥치고 2주택 부터 !!라는 목표를 세우고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질의응답 중 새벽보기님의 강력한 말이 가슴에 콕 박혔어요.


종부세 = KC 부자 인증 마크 , 세금은 부자들만 냅니다 !


나오지도 않는 세금 걱정하지 말고 종부세 부과 기준부터 채우고 만나자 라는 새벽보기 님의 말씀에 웃음에 났습니다.


2주택도 채우지 않은 사람들의 세금 걱정이 얼마나 많았을까요?

종부세 내는 사람 꼭 되겠습니다!^^


제가 낸 질문은 뽑히지 않았음에도 대부분 질문들이 어느 정도는 나의 상황에 맞는 것들도 있고 배울 부분이 있어서 어떤 강의보다도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역시나 가장 중요한 건 기술적인 부분 보다는 마인드에 있었습니다.

새벽보기님의 1군 입성을 위한 갈아타기는 배워서 따라할 수 있는 기술적 측면이 아닌

7년 동안 (7개월 아님 주의) 월30만원 생활비로 소비를 통제하고 종잣돈을 마련한 결코 알아도 따라하기 어려운 이 '정신' 아닐까요?

짧은 시간에 이룰 수 없는 일임을 인정하며 내가 할 수 있는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기로 마음 먹습니다.

실력과 돈을 다 갖추는 시점에서 큰 기회를 잃지 않도록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만들겠습니다.


오늘 문자로 받은 새벽보기 님의 응원의 손편지가 마음을 울립니다


"집은 분주하고, 먼지 많이 나고, 번잡스러운 곳으로 !! "


다같이 이루어내요.. 월부의 좋은 강사님들로 레버리지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댓글


브룩스미스
24. 02. 28. 22:08

분주하고, 먼지많고, 번잡스러운 곳의 어느 부동산중개소에서 다주택자로서 우연히 마주칠 수 있게 되기를 바래봅니다. 엄꿈님 그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