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두 달 만에 돈독모를 했습니다.
이번 책은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이었는데,
개인적으로 시크릿, 웰씽킹 이런 책을 좋아해서 정말 공감하며 읽었습니다.
책을 너무 좋게 읽어서 발제문도 기대가 됐고, 독서모임도 더욱 기대가 됐습니다.
돈독모는 정말 좋습니다.
이번에 10번째 돈독모에 참여하며, 튜터님께서 이렇게 꾸준하게 참여한 이유가 뭐냐고 물었습니다.
모임 때는 생각지 못한 질문에 제대로 답변하지 못한 것 같아
독모가 끝나고 다시 한 번 그 이유를 생각해보니 돈독모의 장점이 정말 많더라고요.
첫째, 책을 읽는 환경에 나를 밀어넣기.
(꾸준히 책을 읽는다는게 쉽지 않더라고요, 저만 그런거 아니겠죠??)
돈독모를 참여하면 책을 5번 읽게 된다고 합니다.
독모 전 책 읽기 1번,
독서후기 작성하며 2번,
발제문 읽고 답변 생각하며 3번,
독모에 참여하며 동료들과 생각을 나누면서 4번,
독모후기를 작성하며 5번.
이렇게 돈독모에 참여하고 나면 이 책을 온전히 제 것으로 만드는 기분이 듭니다.
둘째, 좋은 동료를 만날 수 있는 자리.
오늘 독모 발제문 중에 '포기하지 않고, 좌절하지 않으며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 우리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가?'에 대한 것이 나왔습니다. 턍아리님께서 동료의 힘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월부에서 정말 좋은 동료를 많이 만났습니다. 동료들을 만날 수 있는 자리는 조모임도 있지만 독서모임을 통해서도 새로운 동료를 만날 수 있습니다.
셋째, 멘탈관리.
독서를 하면서, 그리고 독서 모임을 통해 발제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자연스레 멘탈관리가 됩니다.
투자 공부를 하다가 슬럼프에 빠졌을 때 독모에 참여하면 다시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넷째, 경험 많은 튜터님에게 질문할 수 있는 시간.
투자 공부를 하다 보면 다양한 질문들이 생기고, 질문할 수 있는 기회가 매우 소중해집니다.
돈독모에 참여하면 독서모임을 마친 후에 비공식적 질의응답 시간이 주어지는데, 이 때 정말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의 질문을 통해서도 배우는 바가 많고, 나의 궁금증을 해소하며 또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오늘도 이렇게 좋은 돈독모를 하면서 배우는 바가 많았고, 정말 힐링이 되었습니다.
<오늘 독모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
1. 지희재님의 "목표 시각화" 저 또한 이 방법을 적용해보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 턍아리님의 "조모임 참여, 동료의 힘" 저 역시 맨 처음 강의는 조모임을 신청하지 않았었는데, 지금은 조모임 없는 강의 수강은 생각할 수 없습니다. 아예 조모임을 하지 않는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조모임 하는 사람은 없다!! 모두 공감하시죠??
3. 러키제이님의 "감사일기와 1일필사 실천" 저도 같은 루틴을 하고 있는데 매일 실천한다는 게 쉽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정말 도움되는 루틴이라고 생각합니다.
4. 숨뜰리님의 "꼭 해야 된다는 생각이 있으면 하게 된다. RAS 경험 나눔" 정말 인상깊었습니다.
5. 라랄라님의 "회사일이 후순위가 되며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 대한 고민"도 정말 공감됐습니다. 이에 대한 빈세니 튜터님의 조언도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업무 집중 시간 정해두기" 저도 꼭 적용해 보려고 합니다.
6. 감마님이 인상깊었던 문장과 그 이유를 설명해주실 때 매우 공감갔습니다. 저 역시 책을 읽을 때 "같은 실수를 반복하면 그것은 더 이상 실수가 아니다. 선택이다." 부분이 인상깊었고, 내 선택의 결과라는 것을 생각하며 행동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감마님의 이야기를 들으며 "목표-생각-행동" 이 세가지를 유의미하게 연결한다면 좋은 결과가 나오겠다고 생각했습니다.
7. 빈세니 튜터님의 말씀은 한 마디 한 마디가 모두 좋았습니다. 오늘 독모를 하면서 내 생활에 적용하고 싶은 부분이 많았습니다. 본인의 경험을 사례로 들어 설명해주셔서 더욱 좋았던 것 같습니다.
"업무 집중 시간 설정" "나의 목표를 복기하며 어떤 점이 부족했었는지 파악하고, 다음 목표에 개선점을 반영하기" "포기하지 말고 그냥 해 나갈 것"
감마님, 턍아리님, 라랄라1님, 숨뜰리님, 꿈이거 지희재님, 러키제이님, 턍아리님과 한 조가 되어 모임을 했는데 오늘도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나 힘이 되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질문에 모두 응원해 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빈세니 튜터님이 해주신 2가지 방법을 들으며 마음이 가벼워지고 눈앞이 밝아졌습니다. 해답을 얻었어요, 사실 듣고 싶은 말이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은 지역...ㅎㅎㅎ 지나가다가 꼭 뵙고 싶습니다~~
- 정리 -
<벤치마킹 할 것>
1. 빈세니튜터님이 알려준 전화임장 방법 사용해서 전임하기
2. 업무 집중 시간 설정하기
3. 목표 시각화하기
4. 목표 복기 후 개선점 적용하기
<확언>
3월 1일까지 2월 목표 복기 후 개선점 적용해서 3월 목표를 세운다.
댓글
긍정님 잘 해내실거예요 응원할게요!!! 좋은소식 들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