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301 오프닝 강의 수강 후기입니다.
닉네임: 황조롱이
설레는 마음으로 오프닝 강의 수강했습니다. 자주 묻는 부동산 투자 질문들에 대한 현명한 답변을 담은 귀한 강의였는데요. 제가 평소에 혼자 궁금해 하던 많은 것들에 대한 답변을 들을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그중 인상 깊게 남았던 것을 몇 가지 추려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집마련 vs. 투자
저도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고 열반기초반을 수강하면서 만약 부동산 매매를 시작하게 되면 내집마련을 먼저 해야 할지, 아니면 투자용으로 해야 할지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현금흐름이 좋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열심히 모은 종잣돈으로는 투자를 먼저 해야겠다고 잠정 결정을 내렸었는데, 오프닝 강의를 들으면서 제 선택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됐습니다.
수도권 투자 vs. 지방 투자
오프닝 수업에서 수도권 투자와 지방 투자의 차이점과 그런 사이클 차이가 나타나는 이유를 잘 정리해서 설명해주신 점이 참 좋았습니다. 이 부분을 들으면서 제 투자의 시야가 조금이나마 넓어진 것 같습니다.
저는 일 특성상 서울에서 먼 곳까지 다니기가 어려워서 아무래도 수도권, 특히 서울 변두리 위주로 투자를 해야 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종잣돈이 많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지방에서 시작할 수밖에 없다는 생각도 드는데, 가보지 못한 곳에 투자할 수는 없어서 더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이 고민에 대한 해답도 찾을 수 있길 기대하고 있습니다ㅎㅎ
유익한 오프닝 강의를 들으며 앞으로의 한 달을 더 기대하게 됐습니다. 제가 오프닝 강의를 들으면서 열심히 적은 강의노트도 한 장 첨부해 봅니다. 열심히 작성했습니다ㅎㅎ 앞으로도 화이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40301 오프닝 강의-1.jpg
댓글
황조롱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