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5기 47조 윤부기]

24.03.02

이번 강의는 너바나님께서 등판하는 강의라 더욱 기대감이 컸다.

‘전적으로 믿쑵니다!’라는 마음으로 하나라도 놓칠새라 집중해서 듣다보니 어느새 네 번째 강의.. 끝나는 것이 아쉽게 느껴졌다.

너바나님의 투자자로서 힘든 시기를 말씀하실 땐 ‘부동산투자의 구루도 초보일땐 힘든 시기가 있었구나’ 하는 위로도 되었고, 너바나님에 비하면 난 힘든 강도가 너무 약한것 같고... 이렇게 하면 목표한 바를 이루지 못하는 것은 아닌지 불안한 마음도 들었다.

지금은 완연한 하락장이고 잡아야 할 시기라는 말씀엔 어서 행동해야 한다는 생각에 마음이 콩닥콩닥..

워워.. 마음을 가라 앉히고.. 머리는 뜨겁게 채우고, 마음은 차가운 이성으로 투자를..

 

본: 슬럼프가 왔을 때는 동기는 부여하는 것보다 루틴으로 움직이는 것이 필요하다.

깨: 힘들 땐 정신차리라는 동기부여 할 것을 찾는 것이 아니라 몸이 자동으로 움직이게 해야하는구나.

적: 멈췄던 목실감시금부터 다시 시작! 매일 루틴을 재개하자.

 

본: 저가치가 아닌 저평가지역의 많이 빠진 물건을 사라.

깨: 빠지는 것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이미 빠진 물건을 더 네고해서 가격의 기회를 만들어야겠다. 내물건 내가 만들자.

적: 매일 시세트레킹! 앞마당 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지역도 시세트레킹하며 기회를 잡는다.

 

본: 누가 먼저오를지는 모르지만 상승장이 오면 서서히 상승세는 퍼져나간다.

깨: 꼭 1급지가 먼저 오르는 것은 아니구나.

적: 투자금이 적은 지역을 잡고, 내가 버틸 수 있는 지역에 투자한다.

 

본: 하락장에서 많이 빠진 지역이 상승장에서 많이 오르고, 상승장에서 많이 오른 지역이 하락장에서 많이 내린다.

깨: 항상 오르기만 하는 지역은 없구나. 그럼 강남도 많이 빠질 수 있겠네..

적: 상승기에 많이 오른 지역, 투자금의 범위를 벗어난 지역도 트레킹하며 지켜본다.

 

본: 신도시가 상승장을 만나면 많이 오른다.

깨: 신축이 상승기에 더 많이 오른다. 그러나 하락기에 방어되는 것은 입지

적: 교통좋은 신도시의 가격 하락, 미분양을 주시한다.

 

...

 

이 외에도 너바나님의 인사이트가 담긴 투자 포인트들..

 

반복듣기하며 다시한번 꼼꼼히 정리하고..

 

24년 안에 실행으로 옮기자!

 

 

 

 



댓글


윤부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