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종잣돈을 만들기 위해서는 제가 가지고 있는 오피스텔과 빌라를 매도해야 합니다.
시장이 좋지 않은 상황이라 부동산에 매물로 올렸지만 깜깜 무소식 입니다.
어떻게 해야 빠르게 매도 할 수 있을까요?
댓글
안녕하세요 로즈킴님 오피스텔과 빌라를 매도하려고 하시는군요..! 가장 먼저 매도의 사유가 명확해야할 것 같습니다. 매도를 할 경우 손해를 보지는 않는 지, 손해를 보더라도 매도를 꼭 해야할 사유가 있는 지 잘 생각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만약, 매도를 결정하셨다면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환금성이 좋지 않은 오피스텔과 빌라의 경우에는 조금 더 적극적인 행동이 필요합니다. 저라면 주변에 있는 부동산에 최대한 많이 전화 혹은 방문해보고 최근 거래되는 시세나 분위기에 대해 먼저 파악할 것 같습니다. 당연히 가격이 가장 저렴하다면 매도의 가능성이 높아지겠지만 무작정 낮추기 보다는 로즈킴님께서 분위기 및 가격 파악을 먼저 하시고 결정하셔도 늦지 않을 것 같아요! 결정이 너무 어렵다면, 매물코칭/투자코칭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경험이 많은 멘토/튜터님들의 조언을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로즈킴님 안녕하세요. 빠르게 매도할 수 있는 방법은 나의 물건이 1등이 되게 하는 방법, 그리고 나의 물건이 부동산 사장님을 통해 1등으로 브리핑 될 수 있게 하는 방법으로 나눠볼 수 있겠습니다. 두 가지가 모두 적절하게 이뤄지고, 시장에서 손님이 잘 도는 타이밍까지 맞는다면 매도가 보다 빠르게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내 물건 상태를 1등으로 만드는 방법] - 가격을 1등으로 만들기 (다른 물건 대비 저렴하게 해서 먼저 선택할 수 있도록) - 물건 상태를 1등으로 만들기 (수리가 필요하다면 수리를 해서 좀 더 나은 컨디션으로 만들어서 먼저 선택할 수 있도록) [내 물건을 1등으로 브리핑 되게 만드는 방법] - 내 물건을 소개할 확률을 높이려면 최대한 많은 부동산에 매물을 내놓고, 단지 내놓고 끝이 아니라 자주 방문, 전화를 통해 물건을 지속적으로 홍보 - 부동산 사장님들께 추가 수수료를 드리는 방법을 제안하면서 내 물건을 우선적으로 소개하고 계약으로 이끌 수 있도록 부탁 오피스텔과 빌라의 경우에는 매수 희망자를 찾기가 상대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어서 보다 적극적으로 매도를 위해 움직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매도 가격 선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다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가지고 투자코칭이나 매물문의를 통해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로즈킴님, 매도가 안되어 고민중이시군요 ㅜㅜ 저도 같은 고민을 한 적이 있던 터라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답을 남깁니다. 우선 매도가 잘 안되는 시장에서는 무엇보다도 가격이 중요할 듯 해요. 시장에서 받아주는 가격이 얼마인지를 확인하셔야 하는데 1. 매수인 컨셉, 매도인 컨셉으로 전화임장을 하셔서 시장에서 거래되는 가격을 파악하시고 2. 정말 매도하고 싶다면 가격을 낮춰서 급매의 가격으로 내놓고 3. 최대한 많은 부동산에 매물을 올려놓을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진짜 매도를 하고 싶었던 매물이 있었는데요. 전세를 높게 셋팅한 후 전세가보다 2백만원만 더 높여서 매도가로 내놓았더니 바로 거래가 되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매도하기 쉬운 시장은 아니지만 불가능이란 없는 것 같아요. 꼭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