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월부 멘토, 튜터님들의 인사이트를 복사하고 싶은 월부인사이트 입니다.
1강 수강후기를 쓰려고 보니
. . . 쩜쩜쩜
아무것도 생각나지 않는 제 자신을 보며 "너바나님 강의 잘 하시네!" 라는 자세로 들었던 것 같습니다.
분명 필사도 일부분 했는데 왜 정리된 것이 떠오르지 않을까...
1. 그러나, 필사를 하면서 느꼈던 분명한 한가지는 있었습니다.
너바나님의 한 문장, 한 단어도 톳시하나 빠지지 않고 쓰려고 노력해 보니, 그 속에 숨어있는 문장이 아주 중요한 내용이라는 것이 였습니다.
너바나님은 말끝에 "...사실은~"이라는 말씀을 자주 하셨습니다. 그 단어 앞의 말씀이 중요 포인트라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었습니다.
그 중요 포인트가 많긴 하지만, 그것을 넘겨서는 안되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필기나 정리하지 않고 집중해서 들어야지 라는 편견을 깨고 열정적으로 듣는 것이 이렇게 하는 것임을 알았습니다.
(예전에는 분명히 필기하는 것보다 집중해서 듣는 것이 더 기억에 남고 필기한 것을 보지 않아 무용지물이였고 또한 다시 보더라도 이걸 왜 적어놨을까 하는 모습에 오히려 필기보다 집중해서 듣기를 선택했었습니다.)
저에게 어떤 것이 도움이 되는지, 왜 전체 내용을 필사를 해봐야 하는지 그리고 나서 정리를 하는 순으로 하는 것이 진짜 나에게 습득이 되는 과정임을 몸소 체험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직 1강 전체를 필사하지는 못했습니다. 시간이 오래걸리더라도 꾸준히 해 나가다 보면 언제가는 꽉 채울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너바나님의 공부자세부터 비엠하였습니다.(비엠할 것을 리스트에 적어 놓고 실천 하시는 것을 따라 합니다!!)
2. 그리고 빠질 수 없는 비전보드 작성과제를 시행하면서 느낀 것입니다.
열심히 사는데 인생 어떻게 되겠지라면 인생로드맵이 없었습니다. 비전보드를 작성하고 나서는 이것이 목표를 향할 수 있는 지표가 되는 것이구나, 목표까지 길을 낼수 있으려면 목표가 있어야 길을 낼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노후자금으로 30, 40억... 이 정도 금액을 필요로 하고 실제로 이 금액을 목표로 갖는 것을 처음으로 실제로 받아 들였던 것 같습니다.
저런 금액은 내가 금수저가 아닌 바에는 없을 것 같은데 라는 생각에서 나도 행하면 이룰 수 있겠다로 바뀐 시점이였습니다.
비전보드를 작성하면서 향후 5년 단위로 순자산을 가늠하는 부분은 와 닿지가 않았습니다.
이번에 만든 것을 계속 업데이트 시켜 나가보려고 합니다.
인생의 꿈을 새롭게 세팅할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시간이 남고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 월부커에서 10억 달성기를 보고 있습니다. 꿈에 한 걸음 다가가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크 월인님 정성스런 후기네요 : ) 저도 이전에는 수동적으로 강의 들었었는데, 이번엔 타이핑하면서 적극적으로 듣다보니 체화되는 정도가 다른것같아요 ㅎㅎ 남은 강의 더 적극적으로 들어보시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