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의 추월차선
저자 및 출판사 : 토트
읽은 날짜 : 9/10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인도 #서행차선 #추월차선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투자자이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엠제이 드마코 (MJ DeMarco)
가장 빠르게 부자 되는 새로운 공식을 제시해 큰 반향 불러일으킨 책
부자 되기 방식의 패러다임을 바꾼 〈부의 추월차선〉이 독자들의 사랑과 지지 속에 한국 출간 10주년을 맞이했다. 이 책은 죽도록 일하며 수십 년 간 아끼고 모아서 휠체어에 탈 때쯤 부자 되는 40년짜리 플랜을 비웃으며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부자가 되어 은퇴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추월차선’을 알고 난 뒤 부의 지도를 다시 그린 사람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은다.
“추월차선 법칙을 알게 된 뒤 나는 내가 돈에 쪼들리며 사는 이유를 알게 되었고, 그런 인생으로부터 벗어나기로 결심했다. 4년 후 나는 자산을 4배로 불릴 수 있었다.”
“이제 나는 부자가 되는 데 돈 많은 부모님도, 운도 필요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지식만이 필요할 뿐이다. 그리고 추월차선이 내게 그 지식을 주었다.”
휠체어 탄 백만장자는 부럽지 않다! 젊은 나이에 일과 돈에서 해방되어 인생을 즐겨라!
일주일에 5일을 노예처럼 일하고 다시 노예처럼 일하기 위해 2일을 쉬는 당신, 30대 억만장자가 알려 주는 가장 빠른 부자의 길 “부의 추월차선”으로 옮겨 타라!
2. 내용 및 줄거리
: 부는 모호한 개념이 아니다. 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은 진정한 부를 몸으로 느꼈을 때였다. 언제인지 짐작이 가는가? 그 순간은 내가 처음 람보르기니를 뽑았던 날이 아니다. 대저택으로 이사한 날이나 회사를 수백만 달러에 팔았던 날도 아니다. 부는 물질적인 소유물이나 돈, 또는 ‘물건’이 아니라 3F로 이루어진다. 3F는 부의 3요소로 가족(Family, 관계), 신체(Fitness, 건강), 그리고 자유(Freedom, 선택)를 말한다. 3F가 충족될 때 진정한 부를 느낄 수 있다. 즉, 행복을 얻을 수 있다.
부는 곧 신체다. 건강, 활기, 열정, 그리고 끝없는 에너지가 곧 부다.
--- p.64
당신은 자유를 사기 위해 자유를 팔고 있다. 직장에서 돈을 벌려면 반드시 시간을 내줘야 하며, 5대 2 거래라는 끔찍한 굴레를 벗어나지 못한다. 여기서 시간이라는 단어를 인생으로 바꿔 보자. 직장에서는 돈을 벌기 위해 인생을 판다. 일을 하면 돈을 벌지만, 일하지 않으면 돈을 못 번다. 누가 이런 거머리 같은 공식을 만든 것일까?
--- p.100
추월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은 시간이 가장 소중한 자산이기 때문에 의사 결정에 있어서도 시간을 핵심 고려 사항으로 간주한다.
-- p.238
영향력의 법칙에 의하면 수백만 달러를 벌기 위해서는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끼쳐야 한다. 어떻게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는가? 널린 게 사업 기회라지만 대부분은 추월차선 길이 아니다. 10달러짜리 이발을 제공하는 이발소를 운영한다면 논리적으로 수백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까? 수백만 달러를 벌려면 수백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당신의 길이 영향력의 방향으로 뻗지 않는다면 아무리 서비스를 잘해도 부를 이루기 어렵다. 영향력이야말로 부의 문지기이기 때문이다.
--- p.262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추월차선 5계명(필요, 진입, 통제, 규모, 시간) 모두 만족시키는 길이라면 빠르게 부자로 만들어 줄 수 있다.
나에게 추월차선을 하기 위해서 투자자로서 생활을 시작했다. 투자자가 5계명에 맞는지 대입해 봐야겠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나는 서행차선에서 열심히 살고 있는 것을 깨달았다. 8시간 근무하면서도 일이 없으면 눈치보는 생활을 근 15년동안 하고 있었다. 부의 추월차선으로 가려면 나의 생각 마인드를 바꿔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내가 그동안 당연하다고 생각한 것들이 나를 서행차선으로 인도한 것 같다. 열심히 살고 있다는 자기만족으로 부의 추월차선의 꿈은 꿈일 뿐이라고 생각한 적도 있었다. 책에서 방법을 찾으려고 하면 기회는 온다는 것을 읽으면서 나에게도 기회가 올 것 같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세이노의 가르침" 다시 읽고 싶다!!
댓글
🔥진정한 부자의 그릇을 키우는 독서 🌟행동하기 위한 첫 단추 🚩독서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모든 신체적, 정신적 한계가 진짜가 아니라는 것을. 내게 너무 일찍 포기하는 습관이 있다는 것을. 불가능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할 수 있는 한 모든 용기와 강인함을 마지막 한 방울까지 쥐어짜내야 한다는 것을. - 누구도 나를 파괴할 수 없다. / 데이비드 고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