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무언가를 얻기 위해서 본인이 선택한 길이다. 누가 시켰으면 비참하다 하겠지만 내가 더 잘하려고 선택한 것이기 때문에 힘들다고 하지말자. 사실 더 잘하려고 열심히 하려고 하기에 힘든 것 아닌가.
깨적: 누가 시켜서 하는것도 아니고 니가 자처해서 하는거고, 잘하려고 하니까 힘든거다. 힘든것을 당연하고 자랑스럽게 여기자!
저 사람은 나쁜 놈이다 가리키는 순간 손가락 하나는 다른 이를 향하지만 세개는 나를 향한다.
늘 남한테 관심을 두고 가십에만 신경 쓰다가는 남보다 못난 사람, 부정적인 사람, 실패하는 사람밖에 못 된다. 무조건 어떻게하면 내가 잘할까만 관심 가지면 된다. 남 욕하기는 쉬워도 내가 잘하기는 어렵다.
원래 실패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이 내가 잘하는데 관심이 없고 남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는 것이다.
깨적: 위너들의 공통점은 남에게 지적을 하는것보다 어떻게 하면 내가 더 잘할수 있을지에 집중한다고 한다. 남의 뒷얘기 가십에 신경쓰지말고 내 갈길을 가자.
흔히들 성공의 반대말은 실패가 아니라 좌절과 포기라고 하지 않는가
깨적:내가 포기하지않으면 실패가 아니라 과정일 뿐이다. 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룰때까지 포기하지 않을거다!
밝고 긍정적인 사람들을 곁에 두어라. 나보다 더 열심히 하는 사람과 사귀어라. 그래야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것이다. 매사에 부정적이고 언제나 불만으로 투덜거리는 비관론자와는 멀리하라.
깨적: 나보다 더 열심히하고, 긍정적인 사람들과 함께하자. 나도 누군가에게 그럴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