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도영입니다.
드디어 지방투자 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는데요.
지난 4월 실준반 이후로 자실하다가 열중 듣고 또 자실하다 듣게되는 지기반이여서 매우매우 임장에 대해서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자실을 하다보니 끝맺음을 못하게되어서 더욱 더 조원분들이랑 하는 임장 및 임장보고서가 기다려지더라구요
이번 제주바다님의 1강은 제가 대전에 자실가고, 이번 임장지역도 대전이였는데..! 마침 대전에 대한 지역분석을 해주는 강의였던거죠. 자실하면서 못봤던 부분을 확실하게 반성할 수 있었습니다.
bm) 앞마당 아파트 가격별 시세로 분류해서 비교해보기
-> 이렇게 해야 어디가 과소평가 되었는지, 눈에 들어온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마냥 시세 엑셀에 복붙만 했었는데 반성하게 되는 부분이였습니다. 기계 처럼하는게 아닌 좀 더 내가 이걸 하면서 어떤걸 얻어가고 있느냐를 중점으로 해야된다고 깨닫게 되었어요!
bm) 임보 앞 장에 해당 지역의 투자계절이 어느시점인지 예상해보기
-> 마냥 사계절만 배웠는데 이걸 현재 앞마당이 무슨 시점인지 적용해 볼 생각을 안했었더라구요.... 알았으면 행동하고 적용해야된다!!
그리고 확실히 지방투자는 실준반에서도 스쳐지나가는 듯 배웠지만, 다시 한 번 개별성이 중요한걸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공급량에 따라 매매,전세를 변동하는거 보면 수도권 대비 쉬운 것같다 생각하다 이런 개별성을 놓치면 자칫 땅볼이 날 수 있겠구나 배웟습니다
bm) 임보, 임장 다닐때마다 해당 지역의 선호도는 어떤걸지 고민해보기
실준에서 배웠던 내용과 비슷 할 거라고 생각했던 저의 오만을 깨버리는 강의였어요!
1강 들으면서 잘 모르겠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몇번을 돌려봤는지 몰라요..!
그래서 수강률도 120% 금방 넘더라구요..(3번들을라했는데 실패..)
역시 아직도 배울게 산더미구나, 오늘도 이렇게 하나 배웠다 뿌듯함을 갖고 강의를 들었는데, 2번째 복습할때 정말 튜터님 말씀 한 글자도 안빼먹고 대본 적어가듯 복습해서 완전히 씹어먹일 수 있도록 해봐야겠어요!! .
앞으로 내일은 어떤 강의가 업로드 될 지 기대가 되면서 이만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도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