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전월세/실거주/투자자 의 미래에 쌓이는 자산의 차이를 보고(물론 잘한경우겠지만)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사실 오랜기간동안 위험한 리스크는 부담하지 않는게 가장 좋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가장 큰 리스크는 리스크를 안지려고 하는 것이다" 라는 너바나님의 말이 머리를 한대 얻어맞은것 같았다.
그동안 '난 안전한 투자를 할거야. 그래서 세금이나 여러복잡한 생각같은게 없는게 좋은거야' 라고 생각했지만 조금 더 리스크를 안고가더라도 열심히 공부하고 앞마당이 많이 있는 상태에서 확신이 있는 좋은 투자를 했다면 결과는 지금보다 나았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중동 투자사례를 말씀해주셨을때는
매수한 사람입장에선 남들 다 오를때 내꺼만 안오르고 역전세까지 났으니 당연히 힘들었을것이다! 그 기분이 뭔지 나도 너무나도 잘 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내마음.. 내 확신임을 다시한번 깨닫게되는 사례였고 그래서 가격을 싸게주고 사야하고 리스크 관리가 관건이다!
미리 대비를 해놓으면 조금 더 수월하겠지..
하락장에서의 인내는 정말 고통스럽다
*시세차익투자의 투자기준을 말씀해주셨지만
그게 내 목표이기도하다
사고팔고 단타(?)로 하는것이 아닌 쭉 보유상태.. 늘려가는것이라는 얘길 듣고 아 결국에는 주식이나 부동산이나 같은 맥락인건가?
주식도 우량주를 사서 모으는것. 배당주로 모으는것. 이런식으로 해라 라는 얘길 많이 들었다. 물론 단타나 스켈핑으로 수익을 잘내는 사람들도 많지만! 고수들은 단타를 해라 라고 말하는 사람을 거의 못보았다.
아래문장을 소리내어 읽어보았는데 설렌다♥
저평가된 부동산을 내 월급으로 한채씩 늘려가는것. 결국 돈이 일하게 하는 것
댓글
자라나는열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