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실전준비반 55기 86조 바나나푸딩] 실전준비반 1주차 강의 후기

안녕하세요. 바나나푸딩입니다.

실전준비반 첫수강생으로 기대했던 1주차 강의를 들었습니다. 이번 실준 임장지를 광명으로 선택하였는데, 자음과모음님께서 광명을 예시로 설명을 해주셔서 더욱 관심을 가지고 집중해서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1) 재대로 한 채를 투자 하기 위해 필요한 것 - 앞마당

: 처음 월부에 왔을때, 사람들이 앞마당을 늘려간다고 하는데 그것이 무슨 의미인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1주차 강의를 통해서 앞마당의 의미와 그것을 투자에 어떻게 연관시킬지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ㅇ BM

  1. 첫수강이라면 임장과 임보의 플로우를 처음부터 끝까지 하는 것이 너무 중요하다.
  2. 실전 준비반에서는 딱 한가지만 제대로 배우자. 같은 가격이라면 어느 지역의 어느 단지에 투자하는 것이 좋을지 배운다.


2) 임장으로 현장 투자자가 되는 법

: 임장은 이 지역을 사람들이 좋아할지 아닐지를 직접 확인하고 내 투자에 연결시키는 과정이다.


ㅇ BM

  1. 목적의식을 가지고 결과물(임보에 무엇을 담을 것인가)을 생각하여 임장한다.
  2. 매임할때는 실거주자의 마음(내가 엄마라면 이곳에서 아이를 키울 수 있는지, 출퇴근을 할 수 있는지, 살고 싶은 쾌적한 느낌이 드는지 등)으로 보고, 입체적(단지의 안팍, 양면)으로 본다. 중요한 점은 사람들이 이 동네를 왜 좋아하는지 생각해보는 것. 그리고 그것을 내 투자에 적용한다.
  3. 투자자의 자세로 매임한다. 부동산사장님은 투자 파트너다.


3) 첫 투자하기 위해 초보 투자자가 가져야 하는 자세

: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잘 한다‘가 아닌 ’한다‘ 입니다!


ㅇ BM

  1. 독서/강의/임장임보/투자/인맥을 반복하며 습관화 한다. 환경이 좋을 때, 하고 싶을 때만 하는 것은 투자가 아니다.
  2. 결과물을 남기자. 임장임보를 통한 과정의 결과물과 실제 투자라는 최종결과를 남긴다. 과정에서 애쓴 나에게 보상을 준다.
  3. 동료를 귀하게 여기고, 동료&멘토를 곁에 둔다. 우리 조원들에게 내가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을 찾는다.


4) 1주차 강의 수강 후 느낀점

결론적으로, 지금 나의 정체성은 ‘투자하는 직장인’ 이지만, 궁극적으로는 ’직장인 혹은 파이어한 투자자’로 목표를 설정한다.

지금의 시장은 가치 있는 것을 더욱 싸게 살 수 있는 시장이므로, 같은 가격에 어디에 투자할 수 있는지 볼 줄 아는 능력을 키우며 종잣돈을 마련하는데 집중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