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월급쟁이쥰입니다 :)
때는 바야흐로 2022년 10월, 열기에서 너바나님의 정신교육을 받은 직후 바로 들었던 저의 첫 실전준비반(32기),
벌써 1년 반이 훌쩍 넘어 실준반 56기로 재수강을 하게 됐습니다.
1주차 강의는 '기초반 재수강을 꼭 해야할까?'라는 저의 지난날의 오해와 편견을 와장창 깨버린 강의였습니다.
강의를 듣는 내내 총 맞은 것처럼,,, 뜨끔하면서도
그간 나는 과연 원칙과 기본을 지키고 있었던 것인가를 되돌아보는 반성과 참회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가슴에 깊이 박힌 강의 후기를 몇 자 적어봅니다.
월부에서 제일 많이 쓰고, 제일 많이 듣는 단어 '앞마당'
아파트를 제대로 투자하기 위해서 가장 본질적인 방법은 앞마당을 만들어서 지역의 입지가치와 사람들이 선호하는 동네와 단지를 아는 것입니다.
지난 1년 반 동안 월부에서 공부하면서 앞마당과 반마당을 뒤섞어가면서 만들어왔는데, 결국 반마당으로 남게 된 이유는 내가 이 행위를 하는 데 있어서 왜 해야 하는지! WHY를 구체적으로 생각하지 않아서였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번에 실준반 재수강인 만큼 초수강생일 때와 다르게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해서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재수강생 쥰의 목표]
1.천안 동남구 아파트 단지 ALL 가격 외우기(퇴근 길 지하철에서 매일 시세지도 보기)
2.기존 앞마당들 시세트래킹 무조건 한다! (임보 결론 페이지에 꼭 앞마당 비교평가 넣기)
3.더이상 반마당은 그만. (임장 5/전임 30/ 매임20 & 투자 우선순위 단지 리스트업)
그리고 월부의 모토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 제일 중요한 것은 매도와 매수를 손해보지 않는 시점에 하는 것인데, 손해를 보지 않으려면 내가 언제 매수하고 매도할지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강의를 듣는 내내 월부에 오기 전에 무지성으로 산 저의 0호기가 문득 떠올랐습니다.
사실 0호기는 제게 있어서 항상 꼬리표처럼 따라다니는 고민이었고, 부끄러운 얘기지만 아직도 그 단지의 가치를 제대로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언제까지 보유해야 할지, 언제 매도해야할지 항상 타이밍을 궁금해했는데요.
이 모든 것들은 바로 내가 투자하는 아파트의 가치를 제대로 모르고 있기 때문이므로 앞으로 해나갈 저의 투자 단지들은 0호기처럼 되지 않게 정석대로 스스로 해나가야 함의 중요성을 많이 느꼈습니다.
"이 단지를 투자하기 전 확신이 들지 않는 이유는 여러분이 이 단지 하나만을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는 지역과 단지를 늘려가면 늘려갈수록 확신을 키워갈 수 있습니다."
[BM]
재수강생 쥰의 목표 달성하기.
임장에 관한 파트에서는 분위기임장, 단지임장, 전화임장, 매물임장의 A부터 Z까지 다 알려주셨습니다.
실제로 제가 여러 지역을 임장하면서, 여러 개의 단지를 보면서, 여러 부동산에 가서 물건을 보면서 알아갔던 부분들이 맞는지 확인하는 시간일 뿐만 아니라 이번 강의를 통해서 새롭게 들리는 부분들도 많아서 신기했습니다.
아! 이래서 재수강을 하는 거구나!!!!
어느 순간부터 단지 임장을 할 때는 정말 기계적으로 했던 것 같은데, 어느 부분을 더 집중적으로 봐야하는지 친절하게 다 알려주신 자모님은 사랑입니다. ♡
재수강생들은 특히 단지임장에 집중하라고 하셨는데, 이번 주말에 바로 단지 임장갈 때 BM해서 강의에서 배운 대로 기본을 지키는 단지임장을 해야겠습니다 :)
[BM]
단지임장 시 시세지도 들고가기 & 호갱노노와 아실 거래 앱을 이용하여 임장하면서 가격 외우기.
벌써 월부에서 공부한 지 1년 반이 되어가는데, 아직 실전투자를 하지 못했습니다.
나는 투자하는 직장인이 되고 싶었던 것일까....
마지막 강의를 듣고 난 뒤 곰곰히 생각해보니 그것은 또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태까지 저는 투자하는 직장인의 행동을 하고 있었기에 지금의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
지금 내 상태는 내가 만든 것이다. 내 생각의 결과물이 지금의 나다.
지난 3월, 직장인 투자자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동료를 바로 옆에서 지켜보면서 정말 많은 감정이 교차했었는데요.
같은 24시간을 사용하는데, 그 친구와 저의 아웃풋은 차원이 달랐습니다.
자모님께서도 말씀해주셨듯이 과연 내가 독,강,임,투,인을 위해 얼마나 시간을 쏟으며 몰입해왔는지를 생각해보면서 앞으로 이것들을 내 삶에 적용시키기 위해 시간 관리부터 잘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모님께서 말씀해주신 한 마디가 저에게 굉장한 위로와 용기가 되었습니다.
"투자판에서 결과를 만들어 내는 사람은 똑똑한 사람도, 재능이 있는 사람도 아닌 될 때까지 하는 사람입니다."
by 자음과 모음님
[BM]
독,강,임,투,인을 삶에 적용
독서 : 매일 출근길 전철 안에서 읽기 (월부챌린지 글쓰기) & 독서후기 월 1회 이상 남기기
강의 : 가능하면 매달 강의듣기
임장 : 매달 앞마당 1개
투자 : 2024년 1호기
인맥 : 내가 먼저 좋은 동료가 되기(댓글 & 카톡)
이것은 기초 강의가 맞는 것인가?!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실전반 강의에 버금가는 내용으로
기초반 강의만 잘 들어도 충분히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를 바라는
강사님의 마음이 잘 전달되는 강의였습니다.
자모님, 감사합니다 ♡
댓글
와 쥰장님 지금 완전 칼을 갈고 계시네~~~ 시세에 임장에 비교평가까지, 이번 실준에서 쥰장님 하고싶은거 다~해~~~~ 폭발적인 성장을 하는 시간이 될 것 같네요, 기대합니다 쥰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