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Same as Ever, Morgan Housel
저자 및 출판사 : (주)서삼독
읽은 날짜 : 2024. 04. 08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불확실성, 변하지 않는 것, 유의미한 인간행동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돈의 심리학]의 저자 모건하우절이 3년만에 내놓은 신작 '절대 변하지 않는 것들에 대한 23가지 이야기' 는 돈과 투자영역은 물론이고, 인간의 본성과 세상의 이치에 관한 이야기를 두루 다루어 다층적이고 복합적인 메시지를 단아내고 있다.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오히려 과거에도 지금도 미래에도 변함이 없는 '불변의 법칙' 에 대해 알아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23가지 단편적인 내용으로 엮어있어서 편하게 읽을 수 있었지만,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하는 책이었다.
변하는 것에 집착하지 말고, 변하지 않는 것을 찾아보고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줬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이 세상에 변하지 않는 것과 완벽한 것은 없다. 정신없는 상황속에서 변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지 생각하고 판단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해야 하며, 모든 위대한 것들은 아주 조금씩 지지부진하게 이뤄진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281 장기적 성공과 발전의 연료가 되는 것은 인내심이다. 힘들고 혼란스러운 시기를 묵묵히 견디는 것은 결점
이 아닌, 적정한 수준의 불편함을 받아들일 줄 아는 장점이다.
P 298 제자리라도 지키려면 '계속 달려야 하는 것', 그것이 진화의 원리다.
위의 문장에 동의하는 지와 현재 계속 달리는 것과 달리게 하는 것의 원동력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내가 가진 것을 세상이 원하게 하라 (최인아)
댓글
오늘도 성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