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6기 39조 피라미디온]

  • 24.04.12


A 충격적인 부동산 현실


2020년 충격적으로 가격이 상승한 부동산 시장을 바라보면서 뭐라 표현 할 수 없는 끔찍한 감정을 느꼈습니다.

코로나 이후 꿈틀거리더니 거의 2배 이상 상승해 버린 부동산 시장.


'아~ 뭐하고 살았나?' 이런 생각이 '나도 그때 무리를 해서라도 샀어야 했었구나'... 라는 자책을 하게 되며 하루하루를 보냈습니다.



B 유튜브에서 만난 너나위님


책 소개 관련 내용을 보다가 AI추천으로 뜬 월부 책 소개 글에서 만난 너나위님과 코크드림님의 책 소개 영상을 통해 왠지 '저 사람들처럼 하면 나도 뭔가 될 수 있을까?'라는 생각으로 월부에 가입했습니다.


너나위님의 유튜브 내용을 보면서 왠지 막~ 가슴에 뭔가 뜨거운게 막 그냥 막 그냥 펌핑하는 느낌적인 느낌을 느끼면서 월부 사이트를 휘젓고 다녔습니다.


그런데~ 왠일입니까? 사이트를 휘젓고 다녀도 뭐가 뭔지 도통 모르겠다는 거였어요. 사이트에 나와있는 글들은 다들 외계어 같고(뭐 지금도 그렇구요) 무슨 강의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선택해서 들어야 할지 모르는 시간을 보냈어요. 이런 거 모를 땐 아주 쉽게 포기를 하는 내 성격에 '역시 난 쿨해~' 이랬더랬답니다.


그리곤 2달쯤 시간이 지났어요. 월부에서 나온 소개된 책은 최대한 많이 읽어보면서 지냈습니다.

부동산에 대한 걱정과 불안한 마음을 간직한채로요.




C 너나위 내집 마련 기초반 신청


문자가 왔어요. 1주일에 한번 꼴로. 거기서 우연하게 너나위 내집 마련 기초반 문자가 눈에 띄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신청했어요. 조원 분들과 온라인으로 만나게 되고 젊은 우리 조원분들을 보면서 한번 더 가슴이 뛰었어요. 젊은데 이렇게 열심히 공부하고 멋진 미래를 꿈꾸시는 모습들을 보면서 제 지난 날들을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D 1강 후기


쫄 필요가 없었어요. 가격이 너무 많이 뛰어버려서 절대로 내 것이 되지 못할 것 같다고 생각했던 부동산이 구체적으로 월부에서 제안해주는 방법에 맞게 준비하면 진짜 제 것이 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물론 노력 대비 결과가 안 좋을 수도 있지만 노력도 안하고 주먹구구식으로 방법도 모르는 채 세상 탓 만하고 나이 들어가는 허송세월을 하지 않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면서 미래에 대한 기대감에 가슴이 뜁니다.


보험 설명 때 눈물을 보이시던 너나위님 에피소드에서 저도 같이 울었어요. 지금까지 지혜롭지 못하게 열심히만 살았던 제 삶의 방식을 후회하면서 다시 태어난다는 마음으로 이 마음 끝까지 제가 생각했던 그 모든 목표들을 이뤄 낼 때까지 지키고 가겠다고 다짐해봅니다.




댓글


김안녕
24. 04. 12. 20:52

피라미디온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 쫄 필요가 없다! 다시 태어난다는 마음.. 피라미디온님 후기 읽으면서 왠지 반성도 하게 되었어요. 저도 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좋은 후기 넘 감사합니다!

치즈05
24. 04. 15. 14:07

피라미디온님~ 1주차 강의 듣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조모임하고 강의들으며 가슴이 뛰었다니 저도 너무 기쁘네요. 시기에 맞게 집중하는 곳이 달랐을뿐 열심히 살아오셨고, 앞으로 남은 시간도 충분하니 열심히 함께 달려보아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