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척척박사입니다!
실전준비반 2주차 강의는 밥잘사주는부자마눌 튜터님께서 투자로 연결되는 임장보고서의 모든 것을 주제로 강의해주셨습니다.
강의로는 처음 뵙지만 이미 팟캐스트와 칼럼에서 뵈어서인지 무척 친숙하고 편안한 느낌이었고, 강의에서 수지구를 예시로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얼른 가서 직접 느껴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동안 임장보고서가 항상 용두사미가 되곤 했는데 이번 실준반 재수강에서는 임보에서 힘줘야 할 부분과, 내 생각을 담는 것, 1등을 뽑고 어떻게 투자로 연결하지에 방점을 두고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강의의 키워드는 #우선순위, #앉켠쓴, #비교금지로 설정해보았습니다.
우선순위
임보를 쓰는 이유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 이며 "같은 값이면 뭐부터 살까"에 대해 항상 우선순위를 생각해야 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환경은 임장을 통해 질적인 부분을 직접 확인하고 임보에 올려볼 것, (서울 중심부는 이미 충분히 교통이 좋으니) 입지가치에서 너무 역세권에 매몰되지 말고 주택 실수요자 시각(아이 키우는 엄마의 마음?)에 연결해서 생각하고 환경적인 부분이 더 좋은 선택일 수도 있다는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지난주 성동구 분임에서 그 동안 강의에서 다뤘던 성동구 생활권들에 대한 막연한 이미지와 실제 현장에서 느낀 바에 괴리가 있어서 약간의 혼란스러움이 있었는데 제 나름대로 머릿속에서 정리해볼 수 있었습니다.
앉는다! 켠다! 쓴다!
임보는 항상 마음의 부담으로 다가오며 침대에 잠깐 누우면 아침이라는 말씀에 엄청 공감이 됐고, 임보의 뒷부분이 훨씬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항상 야심차게 시작하고 뒤로 갈수록 쳐지는 용두사미가 되기 일쑤였지만, 알려주신 "앉켠쓴"을 생각하면서 출석하는데 집중하고 에너지 총량을 적절히 안배해서 투자와 연결되도록 제대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비교금지
마지막으로 동료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셨고, 남들과 비교하면 실력 있는 사람들과 함께 하지 못하며, 서투르고 잘하지 못한다는 것을 인정하고 비하하거나 우월감을 가지지 말 것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비교는 어제의 나와 아파트만 한다' 라는 문구가 떠오르면서 내 성장에 집중해서 성장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실력 있는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밥잘사주는부자마눌 튜터님 긴 시간 동안 열정적인 강의 감사드립니다!
BM
- 항상 우선순위 생각! "같은 값이면 뭐부터 살까?"
- 입지분석 의식적으로 수요와 연결해서 생각하기! "사람들이 좋아하고 살고 싶은 곳일까?"
- 단지분석에 투자계획란 작성! 투자레벨 수준에 들어오는 가격대 익히고 확인한다!
- 공급 주변지역에 내 투자에 영향 줄만한 입주예정단지 있는지 확인하고 생각 남기기!
- 매물로 붙여서 1등 뽑기! 안되면 전임으로라도!
댓글
척척박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