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피드
각 분야 전문가의 짧은 인사이트와 새소식을 확인해보세요.
쳇바퀴 같은 이 삶에서 어떻게 벗어날 수 있을까? 매일 콩나물 시루 같은 지하철에 몸을 싣고 출근하면 하루의 시작이 이미 기진맥진한 상태, 카페인 꽉꽉 채운 커피 한 잔으로 정신을 가다듬고, 휘몰아치는 업무를 처리하고 정신 차리고 나면, 어느새 해는 뉘역뉘역.. 다시 집을 향하는 지하철에 몸을 던져 집에 도착하면 나는 다시 한 아이의 엄마 모드로 하루를 마무리했다. 10년전 나의 모습이었다. 매일 반복되는.. 나에게는 큰 의미도 즐거움도 없었던 일상.. 이런 삶에서 벗어나길 간절히 바랬다. 10년전 그 절실함과 간절함이 나를 여기 이 공간 월부에 오게 하였고. 5년전 과감한 은퇴를 할 수 있었다. 오늘 은퇴를 앞두고 있는 수강생이 말씀하셨다. 강사와의 만남때 해주신 방향대로 실행해서 투자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다고. 사랑한다고(그건 쫌 쑥스럽..ㅋ) 은퇴를 곧 앞두고 있거나, 은퇴를 미리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특히, 조금이나마 희망과 길을 보여주기 위해 50을 곧 앞두고 있는 내가 여기에 있는 이유이다.
['구해줘내집'을 두드린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최근 '구해줘내집'을 통해 내집마련의 꿈을 이루려는 많은 고객님들을 현장에서 만나고 있습니다. 그때마다 가장 자주 듣는 질문이 있습니다. "제 예산으로 이 지역, 이 단지가 최선일까요?" 내집마련의 가장 큰 고민은 '최고의 선택'을 하려는 순간에 찾아옵니다. 그래서 주변의 이야기와 시세 정보를 참고해 내 예산 안에서 괜찮은 입지와 단지를 찾아보고, 그중에서도 '조금 더 저렴한 집'에 마음이 기울곤 합니다. 하지만 내집마련의 본질은 ‘내가 이 집에서 편안하게 살 수 있는가’에 있습니다. 좋은 입지의 아파트를 싸게 사더라도, 내가 그 가치를 믿고 오래 거주하지 못한다면 의미가 없습니다. 따라서 예산 안에서, 내가 익숙한 지역과 단지 중 다음 두 가지를 만족하는 집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1. 직장과의 거리(지하철역 접근성) 2. (육아 도움을 받고 있다면) 양가와의 거리, 아이를 키우기 좋은 환경 첫 내집은 '최고의 집' 보다 '지금의 나에게 가장 편안한 집'이어야 합니다. 여러분들의 현명한 선택과 내집마련 여정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열심히 살았는데 집한채도 못갖는거라니. 라며 5년전에 좌절했었다. 그때는 영영 못사는 건줄 알았는데 시장은 계속 돌고 돌더라. 5년전 집도 돈도 없던 내가 다주택자로 살고있다. 서울수도권에 집들도 샀다. 기회는 반드시 부메랑처럼 돌아옵니다. 올라가기만하는 시장도 내려가기만 하는 시장도 없습니다. 마음이 힘드신분들, 이게끝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지금 살 수 있는 것들을 징검다리 삼아 원하시는 방향으로 나아가시길 응원합니다.
서울집 사야지만 부자 될까 갑작스러운 규제로 갈길을 잃은 허탈한 마음, 나에겐 기회가 없을것 같아 그냥 다 포기하고 싶을때, 그때가 진짜 내가 힘을 내고 일어서야 하는 때입니다 자책하거나 탓하거나 , 포기하지마세요 우리 모두 각자의 출발선은 다르지만, 꾸준히 공부하고 준비하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기회가 반드시 옵니다 돈없고 서툴렀던 저도 해냈듯이, 지금 이시간이 여러분들의 각자 기반을 다지는 시간으로 꾸준히 함께 쌓아나가면 . 시간은 꼭 보답으로 돌아옵니다. 여러분 모두 응원하고 , 저도 꼭 도움이 되겠습니다.;)
전주 아파트값이 1년 새 11% 넘게 상승하고 서울 강북보다 올랐다는 기사를 보며 “나도 이제 어디라도 얼른 집 사야 하나?” 고민하신 분들 많을 겁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지금이라도 사야 할까, 아니면 이미 늦었을까를 구분하는 겁니다 전주는 최근 몇 년간 새 아파트 공급이 적어 가격이 오른 경우입니다 이런 흐름은 전주만의 일이 아니에요 공급이 적고 수요가 꾸준한 지역은 언제든 비슷한 움직임을 보입니다 ⠀ 내집마련이나 투자 모두 남들이 좋다 할 때 따라가기보다 다른 지역들과 비교해보고 가치있지만 아직 덜 오른 곳을 찾는 게 핵심입니다 “전주는 벌써 올랐네”에서 끝내지 말고 “그럼 다음 전주는 어디일까?”를 고민해보세요 ⠀ 부동산은 단순한 타이밍보다 준비된 눈이 더 중요합니다 꾸준히 공부하고 비교하는 습관이 결국 내 집과 기회를 만들어 줍니다
규제로 인해 기회가 다 사라졌다 내가 보던 지역과 단지는 이제 투자를 못한다 이런 생각으로 인해 아직도 멈춰계시다면 이제는 다시 움직이셔야 합니다 기회는 사라진 것이 아니라 여전히 남아있으며 아직 내눈에 보이지 않을 뿐입니다 보던 지역과 단지가 달라졌지만 여전히 돈을 벌 수 있는 가치 있는 지역과 단지는 남아있습니다 마음을 다시 한번 잡고 시작해보세요
여러분 그거 아시나요? 지방도 조금씩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요. 부산 수영구와 연제구에서는 유의미한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대구의 중구도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급하게 지방으로 가서 투자를 하라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투자금으로 어떤 자산을 매수해야 좋은지를 계속 고민하여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시장흐름을 보기 위해서 KB지수를 이용하는 편인데요 시장의 특이점, 변곡점들이 생길 때마다 이렇게 피드로 이야기 드리도록 할게요 :) 시장흐름에 대해 자주 말씀드릴테니 팔로우 해두시면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지금 결정하는 것이 맞을까요? 아니면 조금 더 기다리는 것이 좋을까요? 인생을 살다 보면 누구나 크고 작은 결정의 기로에 서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침에 운동을 갈까? 아니면 조금 더 잘까? 하는 사소한 고민부터 취업을 할지? 대학원에 진학할지? 와 같은 인생의 큰 선택까지 우리는 늘 선택의 순간을 마주하게 됩니다. 저는 이런 상황에서 ‘어떤 선택이 최고의 선택일까?’보다는 ‘이 선택을 하지 않았을 때의 아쉬움은 어떨까?’ 즉 후회를 덜 하는 방향을 기준으로 결정하곤 합니다. 요즘 내 집 마련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10.15 대책 이후 규제지역 내 대출 규제도 강화되면서 “지금 집을 사야 할까, 아니면 조금 더 기다려야 할까?” 라는 고민이 더 깊어지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내년 5월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를 앞두고 “그때쯤이면 매물이 많이 나오지 않을까? 그럼 지금보다는 기다리는 게 낫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최고의 타이밍’을 찾는 것보다는 반대로 “혹시 양도세 중과 유예가 끝나도 매물이 나오지 않으면 어떡하지?” 라는 반대 상황도 함께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어떤 선택이 나중에 덜 후회될까?’ 하는 마음가짐이 아닐까 싶습니다. 정답이 없는 선택이라도 자신이 충분히 고민하고 내린 결정이라면 그 또한 최선의 길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10.15 대책이 여러 사람 울리네요!!ㅜㅜ] 하지만 시장 상황은 이렇습니다. 어제 내집마련 하시려는 분들을 만났습니다. 내집 마련 해보겠다고,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듣는 중에 10.15 대책이 나와서 너무 힘 빠지신다고 하셨습니다. 진짜 많이 속상하셨을 거 같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도 막막할 거 같았습니다. 하지만 시장 상황은 이렇습니다. 실제 토지거래허가구역에서 거래를 하려면 약정서를 작성하고 2주~3주 허가가 나기를 기다리는 기간이 있고요!! 그 이후에 본계약을 하고 1개월 안에 실거래를 신고하게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보고 있는 실거래는 이미 1달 2주~ 2달까지 된 가격이라는 겁니다. 좋은 곳은 신고가 거래도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서 멈추지 마시고 포기하지 마시고 지금이라도 할 수 있는 단지를 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이 만날 시간은 2020년~2021년입니다. 이번에는 꼭 내집마련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월급쟁이부자들에서 구해줘내집 서비스를 열정넘치는 동료분들과 함께 만들어나가고 있는 치킨무국물이라고 합니다. 10.15 규제 이후, 아파트 매수 과정이 너무 복잡해져서 막막하신가요? '이래서 내 집 마련하겠나' 싶은 답답함을 느끼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하루아침에 생긴 '토지거래허가', '거래 약정서 작성' 등 생소한 절차들 때문에 혼란스러우실 겁니다. 18년 경력의 베테랑 중개사조차 파악하는 데 한참이 걸릴 만큼 부동산 중개 현장은 급변했습니다. '내 대출 조건은 이대로 괜찮은 걸까?', '이 절차대로 계약하는게 맞는지', '혹시 나도 모르는새에 놓치고 있는게 있는건 아닐지'… 갑작스럽고 강도 높은 조정에 구해줘내집 서비스를 신청해주신 많은 분이 심적인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것을 상담을 통하여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월급쟁이부자들 구해줘내집' 팀이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실제 중개 현장에서 뛰고 있는 전문가들이 회원님들의 모든 질문을 모아, 지금 이 시점 규제지역 아파트 매수에 꼭 알아야하는 모든 것을 명쾌하게 답변해 드리고자 합니다. 구해줘내집의 대표 공인중개사 디수, 18년 경력의 주희주, 튜터 김다랭이 회원님들의 실질적인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답변드리고자 합니다. 댓글에 여러분들이 가지고 계셨던 궁금증을 빠짐없이 남겨주세요! 더 이상 혼자서 복잡한 규제와 서류를 붙들고 씨름하지 마세요. 막연한 불안감 대신, 현장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명쾌한 가이드라인을 통해 확신을 가지실 수 있게 도와드릴게요! 지금 바로 이 글의 댓글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10.15 규제 이후 아파트 매수 과정에서 궁금한 것이라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예: 구체적인 절차, 대출 조건 변화, 필요 서류, 주의사항 등) 여러분의 소중한 질문을 모아, '월부 커뮤니티 전문가 칼럼'을 통해 명쾌한 답변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월부 구해줘내집의 치킨무국물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