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포도맛입니다.
열반기초 4주차 후기 공유드립니다~!
사실 4주차 강의라고 했을 때, 깜짝 놀랐습니다. 9월 초 개강한지가 엊그제 같다고 느꼈는데 어느새 강의 종강이 성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벌써 끝이라니 너무 아쉽기만 합니다.
이번 4주차 강의는 전반적으로 부동산 투자 방법과 실전 투자 사례를 통해 그 동안 배웠던 내용을 리마인드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부동산 투자 프로세스 중에 전화임장을 가장 어려워 하는데, 강의 중 너바나님이 직접 전화임장한 것을 들려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전에 전화임장에서 실패했던 점이 매물이 아닌 지역에 집중해서 였구나를 깨달았습니다.
또 비전보드 목표 달성을 하기 위해서 일단은 작은 것부터 시작하라는 것도 크게 와닿았습니다. 예전에 운동 배울 때, 스쿼트를 제대로 못 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스쿼트를 잘 하기 위해서 처음에는 바른 자세를 갖기 위해 주 5일씩 1시간 시간을 내어 연습했습니다. 꾸준한 연습으로 자세가 숙지가 되었고, 바른 자세로 100개를 수행하는 것을 새로운 목표로 잡았습니다.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주 5일씩 1시간 시간을 내어 꾸준히 스쿼트 갯수를 늘리는 연습을 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하체 근육이 늘고 운동 수행 능력이 좋아지면서 이 또한 목표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투자하는 것도 운동하는 것과 같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비전 보드 목표 달성을 위해서 제 1 목표는 하루 1시간 투자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어 놓는 것이 목표입니다. 꾸준히 투자 공부를 하여 스쿼트 배웠던 것과 마찬가지로 목표 자금을 차근차근 이뤄나가고자 합니다.
열반 기초를 통해 투자를 위한 마인드와 행동을 다시금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전까지 ‘부자로 살고 싶어!’ 란 생각만 하고 막상 ‘어떻게 부자가 될 건데?’ 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내게 필요한 자금의 구체화와 금액 달성을 위해 실천해야 할 행동들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또, 조별 활동을 하며 동료들의 중요성도 많이 배웠습니다. 이번 달에 회사 업무로 지친 날이나 컨디션이 나빴던 날들이 종종 지속되어 투자 공부가 제 기억 너머로 잊혀간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금방 공부를 해야겠다 마음을 먹은게 동료들이 공부하자고 독려 덕분이었습니다. 다시금 저희 66조 조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이번 열반 기초를 통해 배운 것이 너무 많았습니다. 단순 배운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배운 것을 체화해 실제 행동으로 가져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