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5기 8조 플라네타리움]

두려움 반 기대 반으로 열반스쿨을 신청 해야하나 망설이다가 신청을 하고, 마지막 주차에 접어 들었다.


딱 한달 전 나의 모습을 생각해보면, 내집마련기초반 강의만 듣고 내 집 마련을 어떻게 해야할 지 개념이 잡혔다면,


열반스쿨 기초반은 부동산을 투자 개념으로 접근하여 어떻게 가치가 높은 아파트를 낮은 가격에 선별하여 투자를 할 수 있을 지에 대한 고민을 덜어준 강의였다.


마지막 4강에서는 가치 투자를 한 부동산에 어떤 결과가 있었는 지 또 부동산 투자 기준 잡기부터 매도시기 정하는 법까지 아주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많은 성장을 했던 한달이라고 생각한다.


■ 부동산 시장의 전망?


많은 전문가들이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려 들지만 내노라 하는 부동산 업계에 계신 전문가분들도 예측을 맞추기가 쉽지 않다. 하물며 부동산 공부를 막 시작한 내가 시장을 예측할 수 있을까? 절대 그럴 수 없다.

내가 당장 할 수 있는 건 가치가 높은 아파트를 낮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기준을 세우고 기준이 세워지면 저환수원리에 따라 타이밍에 맞춰서 구매를 하는것이다


B.M -> 시장 전망은 전문가도 예측 못한다. 이제 시작하게 된 나는 월부에서 성공하기 위한 목실감 매일 작성, 독서, 필사 아주 기초부터 다질 것


■ 행복이란?


행복에 대해서 명확하게 개념을 짚을 순 없다고 생각한다. 시각적이지 않고 본인의 감정에 따라서 좌우되기 때문이다.

나는 지금까지 살면서 무척이나 행복하게 살아왔다고 생각한다. 부모님 밑에서 아무런 부족함 없이 자랐고, 직장생활을 하면서 나의 인생취미 서핑을 알게 되었고, 서핑을 아주 만족스러운 인프라가 갖춰져 있는 발리에서 1년에 한 번씩은 서핑을 하면서 살아왔기 때문이다.

하.지.만 열반스쿨 기초반에 처음부터 끝까지 통달하는 내용 근로소득만으로는 나의 미래를 보장할 순 없다.

지금이야 근로소득으로 발리 해외여행을 갈 수 있지만, 은퇴하는 시점엔 나의 다른 소득을 창출 해놓지 않으면,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없기 때문에 불행할 것이다.

앞으로 나의 삶은 사람을 만나면서 현재에 행복을 느끼는 것보다, 자본소득을 창출하기 위해 집중을 쏟아부으려고 한다.


B.M -> 행복은 원하는 것을 가질 때 느낄 수 있다. 지금까지 나는 근로소득으로 원하는 것을 가지면서 살아왔다. 하지만 미래의 행복을 위해 소비를 줄이고 근로소득 외에 자본소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댓글


플라네타리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