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만원 아끼는 부동산 지식은?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그뤠잇입니다.
오늘은 이번달 원씽이었던 40권의 독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이번달 열중 강의를 수강하면서 한달간 40권의 독서를 목표로 세웠습니다.
그리고 29일 현재 32권의 독서를 하였고, 2일이 남았지만 목표한 독서량은 조금 어려워보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한 달간 양적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했다고 생각되며 그 과정에서 느낀 생각을 남겨봅니다.
# 역산을 통한 독서 계획법
제가 월부를 시작한지 얼마안됬었던 23년 4월, 실준반 조장 모임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모임에서 만났던 반장님은 한 달간 79권의 독서를 한 사례에 대해 공유해주셨었습니다.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심플했는데 79권의 페이지 수를 모두 계산한다음 이를 한 달간의 일수로 나누어 목표치를
세우고 이를 매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셨다고 합니다.
처음 들었을 때는 정말 말도 안된다고 생각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언젠가 한번 시도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됬고 이번달 열중 강의를 수강하면서 독서에 몰입하자는 생각을 하게 됬습니다.
# 40권을 읽기 위한 플랜
5월이 시작되기 전 저는 제가 읽어야할 40권을 고민했습니다.
우선 그동안 사뒀지만 안읽었던 책 7권과 돈독모를 하게 될 책, 그리고 배우자가 추천해줬던 책들을 조합하여 40권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40권의 책의 페이지 수를 모두 계산하고 하루에 몇 쪽씩 읽어야 하는지 계산을 해보니 총 12,887페이지 하루에 415페이지를 읽어야 한다는 계산이 나왔습니다.
# 시간 확보
독서가 익숙하지 않았을 때는 책을 읽기 위해서는 시간이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10~20분 정도의 짜투리 시간을 확보하고 정확한 목표가 있다면 많은 독서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아침시간, 그리고 식사 후, 그리고 저녁에 모든 할일을 마친 후에 주로 독서를 하였고 각 시간마다 작게는
20P, 많게는 100P 이상 읽으면서 하루 목표치인 415 페이지를 읽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하루에 읽어야할 명확한 목표가 있다보니 언제 어떻게 읽어야할지 매일 고민하게 됬고, 짜투리 시간을 활용하면서
하루하루 목표치 달성을 위해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 아쉬웠던 점
양적으로 책을 많이 읽어야겠다고만 생각을 하다보니 책 내용이 정리가 잘 안되는 경우도 있었고, 내용이 생소한
책들은 읽는데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걸렸습니다.
지금까지는 완독을 하면 꼭 독서후기를 남기면서 정리를 했었는데 이런 시간이 없이 읽기만 했던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다음달에는 이번달에 읽었던 책들의 독서후기를 남겨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됬습니다.
# 조원분들과 함께하는 독서 챌린지
저는 이번 열중반 조활동을 하면서 조원분들에게도 이번 강의기간동안 독서 목표량을 세워보자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동일하게 전체 페이지 수를 정하고 함께 독서를 하고 있습니다.
과정이 처음이신 분들은 필수도서 4권만 하신분들도 있고 조금 익숙하신 분들은 조금 권수를 늘려 각자에게 맞게
목표를 세우셨습니다.
감사하게도 조원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저 역시도 목표권수를 위해 독서에 몰입했던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5월내에 40권 읽기는 쉽지 않아보이지만 열중 과정이 종료되는 다음주까지는 목표한 권수를 읽을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함께 독서를 해주시는 조원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목표한 바 함께 달성할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글을 남겨주신 멤버에게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로 감사함을 나눠주세요. 😀
댓글
한달 40권 ! 좋은 자극으로 다가오네요. 읽을 책의 페이지 수를 계산하여 매일 할당량을 읽어나가는것, 새로운 사실 하나 발견해서 너무 기쁘네요. 좋은하루 보내시고 목표 달성 화이팅 응원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