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6기 91조 비오]

  • 24.06.09

6월 5일 오후 2시.. 드디서 너바나님의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들을 수 있겠다 기대했습니다.

그러나 일 끝나고 집에 가서 아이들 저녁을 차려주고 나니 8시.. 다음날부터 3일 간 가족 여행이 계획되어 있었기에 짐을 싸고 운동을 하고 오다 보니 결국 당일 날 올라온 강의를 들을 수 없었습니다.

6월, 6,7,8일 친정 식구들과 함께 강원도 정선 여행을 가서 있다 보니 여행 끝날 때까지는 못 듣겠다 싶었습니다.

그러나 76기 91조 모임 톡방에 조장님이 올려주시는 완강 인증샷에 76기 놀이터에 올라오는 여러 수강생들의 후기들, 과제 수행 중인 톡들을 보면서 자극을 받았고 나만 강의를 못 듣고 있구나라는 조바심도 들더라고요. 역시 함께하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여기서 또 느꼈습니다.


여행 중이지만 숙소에 돌아와 가족들이 모두 잠든 후 저는 핸드폰과 버즈로 열심히 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필기하고 메모하고 싶은데 종이가 없어서 여행지에서 결제한 카드 영수증 뒷면에 볼펜으로 적어가며 들었습니다. ㅋㅋ

이동 중 시간을 활용해서도 틈틈히 강의를 들었더니 3개의 강의 중 2강 까지는 여행 끝날 때가지 들을 수 있었습니다. 역시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참 중요하다 느꼈습니다.


너바나님께서 말씀하신 비전보드 작성하기와 목표를 세우고 전략을 세우는 과정이 훨씬 더 오래 걸리는 시간이었지만 완강 후 일요일 오전 시간을 활용해 꽤 많이 과제를 완성하고 있습니다.


강의 내용 중 특히 와 닿았던 점은 제가 경제에 관심을 갖고 책을 읽고 공부하기 시작한 것이 우연히 읽었던 '자본주의'라는 책으로 부터 시작이 된 것이었는데 이 책을 추천해주시길래 역시다 싶었습니다.

내 주변의 부자가 누구인인지?도 떠오르는 몇몇 사람이 있어서 기억에 남았습니다. 그 분들로부터 내가 배울 점이 무엇인지 앞으로 찾아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부동산을 알려면 투자를 알아야하고 투자를 알려면 돈에 대해 알아야 한다는 점이 또 와닿았습니다.


강의에서 기억에 남는 부분과 요점 정리를 해 본다면,


Not A But B, 부자의 마인드 알고 행동하기


  1. 종잣돈 열심히 모으기
  2. 건강관리(운동), 멘탈관리(독서), 인간관계 관리 잘하기
  3. 시간관리 잘해서 긴급하고 중요한 일부터 처리하기
  4. 지속적으로 하기 위한 환경을 만들고 꾸준히 실천하기
  5. '서민갑부', '노후파산'책 읽기


인생은 곱셈이다.

아무리 많은 찬스가 오더라도

내가 제로이면 이무런 의미가 없다. -나카무라 미츠루-


비전보드를 만들면서 얼마전 남편과 인왕산에 올랐다 내려오면서 종로구 옥인동에 고급 단독 주택을 본 기억이 많이 났습니다. 산 자락에 있으면서 서울 시내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명당자리에 새로 지어진 고급스럽고 깔끔한 주택의 대문으로 젊은 엄마와 어린 아들이 공을 들고 들어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곧이어 그 집의 주차장 차고문이 자동으로 열리는데 그렇게 멋있을 수가 없었습니다. 곧이어 BMW SUV한 대가 유유히 그 차고지로 들어가더군요. 아... 나도 저런 집에서 저렇게 살고 싶다..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

저 사람은 어떻게 부를 축적했을까, 어떻게 해서 저런 집에 살게 된 걸까 너무 궁금했습니다. 저 집의 초인종을 눌러서 '한끼 줍쇼'라는 프로그램에서 처럼 밥 한 끼 하며 저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면 내가 그 비법을 들을 수 있을까? 라는 상상도 하면서 말이죠..^^;;


저의 비전 보드에 그래서 그 집의 로드뷰도 넣었습니다. 그 날의 제 감정과 생각을 잊지 않기 위해서요..^^

앞으로 열심히 강의 듣고 꾸준히 공부해서 오늘보다 나은 내일의 나를 꿈구고 실행하겠습니다.



댓글


경험의파사드
24. 06. 09. 13:05

비오님 글 읽으니까 이번 한주 열심히 살아오신 것 같아 뭔가 뭉클하네요 우리 꼭 부자됩시다! 91조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