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실전반 1주차 강의후기

  • 24.06.12

캬라멜마끼입니다.

1주차 강의를 듣고 느낀 점과 BM할 점 작성해봅니다.


1) 지금 시장은 정말 넓게 많이 봐야한다.

: 당연한 말일 수 있겠지만, 1년 여간 지방 앞마당만 만들어오면서 느낀 점은 서울 수도권은 정말 비교해야 할 곳이 많다는 걸 느꼈습니다. 급지가 머리에 들어오지 않을 정도로 많지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앞마당을 만들어 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2) 권역 별 특징

: 급지를 나눈다는 것이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는 걸 알고 있지만, 임장을 하다보면 여긴 이래서 안돼, 저긴 저래서 안돼 라는 마음을 품으며 임장지를 돌아다닌 것 같습니다. 그 안에서도 입지 요소를 파악하고 안된다는 생각을 하기에 앞서 여기는 이런 점이 좋구나, 저런 점이 좋구나 장점을 찾아보는 연습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나, 각 권역 별로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해주신 부분이 인상깊었습니다.


3) 오래하기

: 포기하지 않으면 할 수 있다는 말이 좋았습니다. 물론 치열하게 살아 남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지만, 꾸준함으로 남들이 포기할 때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체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즐겁고, 재밌게 할 수 있을지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BM할 점

1) 시세를 가볍게 여기고 있었습니다. 지방은 30평형, 수도권은 20평형. 스스로 허들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현재 시장은 강의에서 보여주신 것처럼 같은 투자금으로 더 좋은 것들을 많이 해볼 수 있는 시장이고, 같은 투자금으로 20평, 30평을 모두 매수해볼 수 있는 시장입니다.

시세를 더 촘촘하게 파악하여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야겠습니다.


딱 하나만 하겠습니다. 시세 촘촘하게 따기. 모든 단지에 대해서. 투자금 범위 안에 들어오는 단지만 보는 것이 아니라!


좋은 강의 들려주신 제주바다님 감사합니다.


댓글


백살
24. 06. 12. 19:32

딱 하나만 하시겠다는 마끼님의 말씀에 무게감과 결연함이 느껴지네요! 시세를 더 촘촘하게 파악해서 기회를 만든다 저 역시도 많이 느꼈던 부분이네요! 화이팅입니다 :)

따스해
24. 06. 12. 23:32

권역별로 특징 나눠져서 넘넘 좋앗어요 !! 마끼님 우리 즐겁게 촘촘히 해서 기회를 잡자구용 2번 같은 조라 더더 좋습니다 홧팅입니다아아

짱사장
24. 06. 13. 00:45

마끼님!!저또한 여기는 이래서 안돼 저기는 저래서 안돼 했던거 같아요ㅠㅠ 장점을 보는 임장을 하자는 말이 너무 좋습니다! 같이 임장하며 지역의 장점을 파악해봐용ㅎㅎㅎ1주차도 너무 고생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