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6기 108조 경자입니다 2주차 강의 후기

느낀점: 2주차 강의 너무 감명깊게 잘들었습니다.


투자자로써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시간을 쪼개써야 한다는... 우리는 맨날 바쁘니까요.


강의를 듣고 내년에 꼭 확신을 가진 물건을 찾아서 투자하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합니다.


이렇게 강의 들을 때는 열정에 넘치다 유투브에 집값이 폭락할 것이다. 경기부양정책으로 부동산 집값만 풍선처럼 부풀고 있어 언제가는 다 터질 것이다 라는 내용을 보고 있으면 너무 무섭기도 하고 시작하기도 전에 두려움부터 드는 것이 사실인데요.


통화량과 물가, 지난 날의 통계를 보고 인플레이션의 무서움, 가만히 있다가는 그냥 눌러앉을 수밖에 없고 남의 탓만하며 이 생을 마칠지도 모른다는 또다른 두려움이 들어 행동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를 하려면 당연히 나의 투자능력 레벨에 대해 명확히 인식하고 투자 원칙(저평가, 전세가율, 공급물량, 입지-직장, 교통, 학군, 환경 등을 고려)을 잘 지켜 확신에 찬 물건에 투자해야 한다고 명심명심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가 부족한 것이 부자마인드인데요. 예전에 너바나님이 유투브에서 마치 10억부자가 된 것처럼 행동하라고 했던 것이 생각나네요. 지금 내가 무엇을 해야할지 계획을 철저히 세우고 실천해야 한다구요. 맞아요. 내가 만약 지금 관리해야할 100채의 집이 있으면 나는 지금 그냥 티비나 보며 있을까? 아닐 것입니다. 그것을 지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죠...


그냥 흘려보내는 시간을 관리하고, 내 재정상태도 관리, 하루하루 일주일 한달 몇년동안 지치지 않고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있는 것에 감사하고 체력이 받쳐 주는 것에 감사합니다.


다음주가 기다려지네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