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천하는호랑이입니다.
오늘은 76기 49 2주차 조모임을 했는데요..
정말 스토리 많은 즐거운 조모임이었습니다.
부산에 계신 조원도 계시고, 어떤 조원은 이탈리아 로마에서... 모임을 하게 되었네요..(은 저입니다)
다행스럽게 네트워크가 원활하여 다른분들께 피해가 많이 가진 않았던 거 같습니다.
정말... 인터넷/통신의 발달로 이렇게 조원분들과 조모임을 이렇게 할 수 있다니 너무 기쁩니다.
아무튼!!
2주차 모임에도 조원분들과의 의견나눔을 통해 모두가 한층 더 성장 할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저는 집단 지성의 힘을 믿는 사람입니다.
혼자서의 생각의 매몰의 위험성이 있고, 나만의 생각에 빠져버릴 수 있는데..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면서 나의 생각을 한번 더 정리 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항상 조모임 질문들이..
강의와 우리의 일상에서 생각지 못했던,
놓치기 쉬운 것..
그럼에도 생각해보아야할 문제 등등..
그런 부분을 나눌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그 중에 하나의 이야기를 뽑아보자면,
저희 조 이야기에서는 목실감에 대한 이야기가 핫했습니다.
30분단위의 시간관리와, 우리 개인의 실적관리... 등등의 어려움과..
회사에서의 실적은 중요하게 생각했으면서,
우리 개인의 실적은 신경 쓰지 않았음에 통탄!! 하며..ㅋㅋ
스스로를 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구요..
또한, 목실감을 꾸준히 이력관리를 잘 해야 그 목적에 맞게 효과적으로 사용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점.
하다 말다 하다말다 하면... 의미가 없을 것이라는 중요한 점을 던져주신 왕언니님 감사합니다.
분명 아메리칸 식으로 토론하기로 했지만..
동방예의지국의 후손다운 멋진 모습(?)으로 즐거운 조모임 해서 즐거웠습니다.
제 사정으로 우리 조원분들과 임장을 함께 하진 못해서 짧게나마 또 조원분들께 편지 남겨봅니다.
항상 조모임에서 너무 쓸데없는 소리로 수다스러워서 죄송합니다.ㅎㅎ
나디아 아자 조장님
조원들의 의견들을 잘 종합하고, 정리해서 우리가 한번 더 생각해볼 문제들을 던져 주셔서 고맙습니다.
괜히 짬빠가 있는게 아닌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남은 기간 우리 49조 잘 이끌어주세용
홍여사님
중간중간 용어에 대한 질문 및 필요한 개념 정리에 대해서 잘 물어봐주시고 확인 해주셔서,
한번 더 다 같이 정리 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같이 공부하는 입장에서 한번 더 정리 해보는 계기가 된 거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파랑호랑이님
월부오시기 전부터 좋은 습관 가지고 계셨던 것 그대로~ 이어서 월부 활동 파이팅 하시면서..
저도 제 습관과 자세를 다시 한번 보게 됩니다.
진지한 자세로 고민하고, 실천하시는 모습들 보면 정말 남자도 반할정로 멋지십니다.
임장이 체질이라고 하시니.. 부럽습니다!!
I향 왕언니님
항상 깊이 있는 생각을 잘 안하는 편인데, 목실감에 대한 것도 한 번 더 고민할 수 있게. 그리고 내가 이 것을 계속 할 수 있는 것인지 한번더 뒤돌아 볼 수 있게 생각거리 던져주셔서 고맙습니다.
역시 관리자의 위치는... 다르십니다!! 단순한 제게 좋은 자극이 되고 있습니당!
배집사님
탁! 하고 던지면 슉! 하고 바로 튀어나오는 모든 정보들..
절말 우리 49조의 큰 도움을 주시는 자세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저도 배집사님한테 업혀서 임장 같이 가보고싶습니다~!
현지 가이드투어...ㅋㅋ
아침물결님
저보다 먼저 월부를 시작하신 선배로서 저도 하게 될 고민을 먼저 하시면서, 그 고민 함께 나눠주셔서 고맙습니다. 전에 지하철에서 현재 상황등도 공유해주시고 해서 더 괜히 친밀감도 느끼고 있습니다.
현재 언제라도 총알 빵야빵야하려고 준비하고 계신거 동질감 느끼니까..
올해든, 내년이든.. 맞는거 잘 찾아서 우리 화이팅 해요!
효와님
항상 49조의 비타민 같은 존재!! 49조의 MZ를 담당하고 계신데, 항상 똑 부러지는 모습을 보여주셔서 고맙습니다!! 제가 그 나이엔 어땠나 반성하게 만들어주는 초 긍정의 밝음!!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당
회사업무도 바쁘시겠지만, 내가 회사와 나를 구분해서 나 자신에게 얼마나 투자 할 수 있을까를 잘 고민해보세요~ 잘 하시리라 믿습니다!!
그냥보통님
청량한 사이다 같은 존재이신!! 육아하시느라 쩔어있을 법도 한데 그런 모습 전혀 없으신..
그래서 저를 반성하게 만드는.. 그런 에너지와, 스펀지같은 흡수력을 보여주시고 계십니다. 솔직히 이번 강의가 정말 처음이실까? 싶을정도의 흡수력을 보여주고 계셔서 너무너무 그냥보통님의 내일이 기대됩니다!!
완전 "P"라고 하시는데, Perfect의 P아니신지.. 앞으로도 지켜보겠습니다..ㅋ.ㅋ
감사합니다.
댓글
언제나 수고하고 먼저 챙기시니 감탄스럽습니다~
이탈리아에서 조모임이라니! 역시 넘모 멋지신 실천하는호랑이님 이십니다~ 2주차 조모임까지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호랑이님 최고!!!
49조에 자부심이 느껴지는 호평 감사합니다. 제가 실천호랑이님글을 보며 반성 하게 됩니다. 어떤 환경에 있더라도 그 환경에 맞게 응원,감사를 잊지 않으시고 자기관리를 잘 하시는 모습에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희조에 감초 같은 역활을 하시는 실천하는 호랑이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