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 열심히 듣는 친구 소개로 저도 이제 강의 듣고 열심히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공부하려고 이것 저것 영상, 글 보고 있는데요
영끌투자 하지 말라고 하셨더라구요..
저는 바로 그 영끌 투자를 했네요ㅠㅠ
광명 하안동에 디딤돌 풀 대출로 소형 평수 들어가서 거주하고 있습니다.
직업은 교사여서 월급이 적어요, 40초반 싱글입니다.
여기서 고민인 점입니다.
댓글
부자언니님 안녕하세요 :) 강의도 듣고 열심히 하시려는 마음가짐 너무 멋지네요! 일단 현재 보유하고 있는 주택과 추후 방향성에 대해서는 부자언니님의 소득, 자산, 부채 등에 대해 상세히 알수록 도움이되는 의견을 들어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경험이 풍부한 멘토/튜터님들께서 진행하시는 '투자코칭'을 통해 상세히 조언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부자언니님 화이팅입니다!
부자언니님 안녕하세요~ 앞으로 투자 방향에 대해 고민이 많으시군요. 말씀하신대로 대출이 많이 있을 경우, 투자를 위한 종잣돈을 모으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만, 지금 당장 종잣돈이 있다고 좋은 투자를 하기엔 공부가 필요하기 때문에 조급한 선택을 하기보다, 공부를 해나가시면서 어떤 방향으로 해나갈지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말씀 주신 경기도 외곽 발령 부분도 마찬가지고, 해당 지역이 저평가된 상황인지 어떤 단지일지에 따라 행동 방향은 천차만별일 것이기에 강의를 수강하시면서 차분히 생각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부쟈 언니님 안녕하세요^^! 주택을 가지고 있는 것은 투자를 하는데 있어 문제가 되지 않지만 많은 금액이 묶여 있어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투자를 위해서는 비교평가를 할수 있는 지역이 늘어나야 합니다. 이에, 조급하지 마시고 월부안에서 기초과정을 수강하시며 넓히신 다음. 지역간 비교룰 통해 저평가된 상황에 대한 인지를 기반으로 한 다음. 전세를 주고 월세를 살며 종잣돈을 모을 수 있는경우처럼 부쟈님의 상황을 객관적그로 기록 해 보신 뒤에도 방법론에 막막하시다면 거인의 어깨에서 바라보는 투자코칭을 받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