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2024년까지 나는 앞마당을 10개이상 만들겠습니다.
-결혼후 절약하여 1년동안 6천만원을 저축할 것입니다.
-아파트를 한개 이상 매수하겠습니다.
-목실감 매일 쓰겠습니다.
-임장 주 1회 이상가겠습니다.
-독서 1권 이상하겠습니다.
-매주 임장보고서 20장 이상 작성하겠습니다.
1.앞마당을 늘려야 하는 이유-투자의 본질
우선 자모님의 강의를 들으며 더이상 시간낭비를 하기에는 내 인생이 너무 아깝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를 가장 빨리 성공하는 방법은 얼마나 내가 앞마당을 많이 만들었는지가 관건이라는 것을 이번 강의를 들으며 알게 되었습니다.
저번달부터 너바나님께 월부닷컴에 입성하여 본격적으로 입지를 분석하는 방법을 배워왔지만, 제 부족한 실력으로는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 만으로는 명쾌하게 입지분석이 되고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너바나님이 알려준 비교 기준이 명확하게 잡혀있음에도 불구하고 만든 실제로 발로 해당 구의 모든 지역을 걸어본 앞마당이 한 군데도 없다보니, 좋은 급지들의 아파트를 분석하고, 매물 임장을 다니게 되더라도 비교가 되지 않는 상황에서 '그냥 다 좋은데?' 라는 생각밖에 들지가 않았습니다.
또한 주변에서 '야 집은 무조건 상급지야. 그거 사서 되겠어? 지방투자는 괜한 고생만 하는거야'라는 말들을 듣고 흔들리기도 하였습니다.
(사실 주변인은 저희 엄마입니다 ㅠㅋㅋㅋ 엄마도 투자로 인한 소득을 꽤 많이 늘리셨기에 투자 소득이 0인 저는 그런 말씀을 들으면 흔들리기도 하네요.)
부족한 실력이기 때문에 흔들리고 당연하다는것을 어렴풋이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는 알지 못하였고, 발품을 팔지 않는채로 무조건 양만 늘리는데 집중하였었던것 같습니다.(그렇다고 많이 하지도 않았습니다. 부끄럽네요 ㅎ)
하지만 자모님의 이번 강의와 열기때 주우이님의 라이브 코칭을 듣고 난 후에는, 앞마당을 많이 만들어야지만 내가 입지를 분석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투자자가 결정을 내릴 때 펼쳐지는 사고 프로세스는 아래와 같으며, 모든 질문에 o라고 답변을 할 수 있어야한다고 합니다.
1.이 단지가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 가?
2.이 가격과 이 투자금으로 투자할 수 있는 단지가 이 단지밖에 없는가?
3.내가 할 수 있는 투자인가?(매매가,투자금 감당 되는가?)
위의 내용을 모두 o라고 체크하기 위해서는 비교할 대상이 있어야 하고, 비교평가할 방법을 알아야 하며, 비교를 적용하여 우선 수위를 메길 줄 알아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월부의 환경에서 생존하고 머무르는 동안에 모든 답변에 o를 체크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될 수 있도록 거듭나겠습니다. 저는 제가 다른 팀원분들보다 뛰어나거나 감이 좋은 사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배운대로 과제를 성실하게 실천하는 조원이 되겠습니다. 애초에 감이라는 것 또한 많은 투자로 인하여 실력을 쌓아가야만 얻게 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투자 관련 저의 학습 시간을 주 20시간 이상씩 채워나가는 달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자모튜터님은 누구보다 의심하는 수강생이셨다는 말씀에 아 저런(멋진)분도 우리와 같은 상황이었던 적이 있으셨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말씀을 통하여 저 또한 열심히 한다면 나중에는 자모님처럼 멋진 투자 수익을 달성하는 투자자가 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투자는 독서.강의.임장.투자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내이니까요!
자모님은 수강후기의 모든 분들의 글을 읽어보신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제 글을 읽으실진 모르겠지만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자모님의 신입 수강생시절(?) 부족했던 모습을 나눠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또한 열정에 넘치며 말씀하며 초보자의 입장에서 알면 좋을만한 정보와 지식들을 저희에게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의가 이렇게 명쾌한 내용들로만 구성이 될 수 있나 생각이 들 정도로 듣는 동안에 감탄을 하였고, 알려주신 분위기 임장, 임장 방법 그리고 매물 임장 방법 적극 수용하여 행동에 반영하겠습니다.
죽이되든 밥이되든 일단 성실하게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을 해보는것이 저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의를 들으며 일단 알려주시는 것들을 의심없이 100% 수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임장으로 현장 투자자가 되는 방법
임장은 단순히 동네를 구경하는 것이 아니며, 지역을 한번 가본다의 의미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임장이란 이 지역을 사람들이 좋아할지? 아닐지를 판단하기 위한 행위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한 강의를 들으며 열기에서 분위기 임장을 하였을때 제가 했던 행동들이 얼마나 입지분석을 하는데에 있어 잘못된 행동이었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투자자는 임장을 하기전에 해당지역의 나무위키를 읽어보지만 투기꾼은 해당 아파트의 시세를 체크한다는 말씀이 너무 와닿았습니다.
저는 열기를 들으며 제가 투기꾼의 행동들을 많이 덜어냈다고 생각하였는데, 아직도 투기꾼이 아닌 투자자가 되기에는 부족하고 배워야할 것들이 너무 많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앞으로 초보투자자의 기간 동안에는 임장을 하며 호갱노노등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행위를 절대 하지 않겠습니다.
또한 자모님께서 지방과 수도권의 분위기 임장하는 방법을 세세히 분류하여 알려주셨지만, 제 메모장에 소중히 정리하여 적어두고 수강 후기에는 자세한 방법은 생략하겠습니다.
알려주신 방법들은 분위기 임장을 (차주 월요일)가기 전까지 두 번 세 번 읽어보겠습니다.
또한 자모님께서는 매물임장을 하는 방법도 정말 봐야할 집의 동선까지 짜주시며 세세히 알려주셨습니다.
자모님의 강의를 듣고나니 첫 매물임장을 하였던 것이 생각났으며 제가 첫 부사님을 얼마나 잘 만났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ㅋㅋㅋ 매물임장을 하며 질문이 없냐는 부사님의 말씀에 없다고 말하는 제 모습이 너무 초보같이 느껴지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0호기를 매수하고 싶은 마음도 매우 크긴 했지만 어쨋든 초보 투자자로서 배우고 싶은 마음도 있었기에 부사님의 말씀의 요점을 앞에서 종종 받아적고 그랬었는데.. 부끄러워지네요. 그럼에도 정말 친절하게 알려주신 부사님께 음료수를 선물드렸던 것이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튼 자모님의 이번 강의를 통하여, 아파트 매물임장 확인시에 누수나 결로를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체크해야할 점을 꼼꼼히 알려주셔서 덕분에 다음 매물 임장은 이전보다 더 나은 실력으로 매물 임장에 임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벌써부터 신나네요!
저는 학창시절을 전공이 미술이고 예술인지라, 인풋대비 아웃풋이 매우 떨어지는 삶을 살아왔었는데, 투자라는 분야를 알게 되었고, 투자만큼 인풋대비 아웃풋이 확실한 분야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된 이후로 하루하루가 너무 기대되고 벅찬 삶을 살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 열정이 꺼지지 않게 꾸준히 노력하는 투자자로 거듭나겠습니다!
댓글
와! 확언으로 시작하고 독강임투에 대한 다짐까지!! 커신님 넘 멋져요😃😃 자모님 강의처럼 기본기 잘 챙겨서 앞마당 뚝딱 만들어가시길 응원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