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실전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2강 강의 후기 입니다.
임장
이번 강의를 듣고 이전에 제가 했던 임장은 10%도 안 한 것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임장 때 하지 말아야할 것 만 제가 했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도 걸음 수 채우고 시간 태우고 제가 분위기임장 없이 지역의 단지만 그것도 제가 보고 싶어하는 단지만 보고 사진찍고, 각 단지에서5-10분 정도만 대충 둘러보고 나왔습니다. 그랬더니 사진은 다시 안 보고 기억에 남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그 단지가 지역이 괜찮은건지도 판단하기 어려웠습니다. 이번 수업을 듣고 나니 분위기임장을 우선적으로 해야하며 분임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제부터 수업 때 들은 순서대로 분임-단임-매임을 진행할 것 이며, 자신감이 조금 더 생기게 되었습니다.
부동산 방문
수업 때 설명해주신 30분 일찍도착은 이전에 매물임장 했을 때 꼭 지켰던 사항이라서 다시 한 번 상기시키고 가야겠습니다. 그러나 저는 제가 직접 가져온 수첩으로 열심히 메모를 했는데 그런 행동은 지양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최대한 공부하러온 사람 티 나지 않도록 아무것도 모르는 척을 해야하고 부동산 사장님께 너무 과하게 예의바르게 하지 말아야 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매물 보기
이전에 매물 볼 때는 사장님 눈치가 보여서 사장님만 따라다녔습니다. 그래도 나름 하자를 보겠다고 하고 여기저기 보는데 하자가 보이면 눈치보여서 사장님께 물어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수업을 듣고 매물을 볼 때는 조금 더 차가워져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 전에 매물임장을 할 때는 집주인 이사 이유를 사장님께만 물어봤습니다. 그건 잘 못된 것을 알았고 무조건 매도자 또는 거주 중인 세입자에게 묻는 것 잊지 않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