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하늘은 (끝까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라는 말로 강의를 끝내셨는데, 그 말이 너무나도 여운이 남습니다.
그 말이 저에게는 중간에 지쳐 쉬어가더라도 끝까지 포기하지만 말자! 라는 말로 들렸습니다.
이 강의는 저에게 인생에 터닝포인트가 되는 강의였습니다.
월부라는 유튜브 채널을 알고만 있었던 저에게 1,000원 강의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마침 할 일도 없겠다, 부동산 공부 쪼끔 해볼까? 싶은 가벼운 마음으로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그런데 그 강의를 듣고나니 나에게 내집마련에 대한 목마름이 있었다는 것을 자각했습니다.
하지만 내마기 강의를 듣기 전 결제를 할 때, 정말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 때까지만 해도 재테크 강의에 돈을 투자하는 것에 아깝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사실 약 1년 전에 내일배움카드로 경매수업을 들어본 적이 있는데, 너무나도 수업이 어려워서 중도포기를 한 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 때처럼 너무나도 어려운 내용이면 어쩌지.. 돈만 버리는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결제를 망설이게 했지만, 그래도 유튜브에서 본대로라면 쉽게 풀어서 얘기해주시지 않을까싶어서 눈 딱 감고 결제했습니다!
결론은, 내마기 하길 너무 잘했다! 입니다 :D
서울에 집은 절대 살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찾아보니 구축이지만 예산에 들어오는 곳도 있었고, 예산을 조금 더 높여서 거주보유분리 전략을 써볼 수도 있겠구나!라는 전략도 세워볼 수 있었습니다.
한 달만에 이렇게 사람이 바뀔 수 있다니 저 스스로도 정말 놀라울 지경입니다.
3주차 강의에는 실전에 필요한 점들을 들었는데, 부동산 투자 경험이 풍부한 선생님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이다보니 너무나도 흥미로웠고 유익했습니다.
1주차부터 3주차 강의까지 열심히 학(學)을 했으니, 이제 시간을 조금 들여서 습(習)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알려주신대로 계속 단지를 리스트업하고, 끊임없이 임장을 다니면서 작은 실천을 이뤄가려고 합니다.
참.. 그동안 자본주의에 대해서 몰라도 너무 몰랐구나 싶었고, 이제라도 알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입니다.
너나위님, 자모님, 그리고 월부 관계자 여러분, 같이 공부했던 동기들에게까지도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한 달 동안 너무나도 고생 많으셨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
댓글
푸딩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