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oqalNYEAMVE?si=Li6WrUuCqoSKUjDx
싹사라진 수도권 전세, 역전세 아닌 전세대란 우려중! 왜갑자기 분위기 바뀌었나!
강남 전세 많은데 올초에 사람들이 전세가 쏟아져 나와, 서울 전세가가 폭락할거라는 얘기가 나왔다!
하지만 현실을 보니, 입주없는 마포는 오히려 전세가 귀해지고 호가. 실거래가 올랐다.
강남 원베일리, 개포디에이치 전세물량 많은건 사실이지만.
그들만의 리그에서 물이 넘치는 거다. ? 찻잔속 태풍이라고 표현 해주셨는데요..
우리가 예상했던 대로 강남 주변 전세가에 영향 -> 4,5급지 -> 외곽에도 영향을 줄것이라 생각했는데,
근데 그 물이 왜 바깥으로 흘러나오지 않고, 강남에서만 전세가가 흔들리는 걸까요????
왜 영향을 주지 못했는지가 궁금합니다!
(내생각)
전세 10억이 그 주변에서는 싸다하지만, 거길 옮겨갈 수 있는 사람들은 제한 되어있음. 이것이 전체영향을 주지못한것도 한 이유가 될 수 있을듯...
댓글
안녕하세요. 눈빛꿈님 아마도 지금 이전의 상황을 같이 놓고 판단해보면 어떨까합니다. 올초까지 전세 가격은 이미 많이 하락했고, 전세수요가 급감한 상황이었습니다. 수도권은 거대한 시장이라 상대적으로 가격 상황과 심리가 크게 작용하고, 싼가격과 회복되는 전세수요로 공급의 영향을 크게 받지않고 넘어갈수도 있는 상황인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론 이제는 공급이 많은 지역과 아닌지역이 서로 다른 분위기를 보이지 않을까 싶기도하네요. 눈빛꿈님의 생각도 적어주시고, 좋은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