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주가족님 칼럼 : https://weolbu.com/community/1434845?inviteCode=3QKX9F
<본>
‘사람들이 좋아하는 땅’에 있는 구축 찾기.
- 구축이라도 무조건 배제하기 보다는 충분히 사람들이 좋아하는 땅에 있는 아파트인지 확인. 신축 가격이 올랐는데 선호 생활권 내 구축 가격이 그대로 라면 면밀히 비교하여 시스템 투자 가능성을 따져 투자 기회로 삼기.
‘올수리가 되어 있는’ 구축 찾기.
- 입지가 좋은 곳은 아파트가 부족하여 조금만 연식이 좋아도 매매가가 비쌈.
- 구축 단지라는 이유로 가격이 싸다면 인테리어를 통해 단점을 극복 → 충분한 기회가 될 수 있음.
비슷한 입지와 수리상태라면 ‘계단식’ 구축 찾기.
- 복도식 구축은 현관이 외부날씨에 노출되고, 여러 세대가 함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등의 불편함 때문에 선호가 떨어짐.
- 계단식이 훨씬 좋음에도 상황에 따라 복도식과 비슷한 가격으로 나오기도 함.
→ 비슷한 가격이라면 계단식을 고르는 것이 수익 및 전세 세팅 측면에서 훨씬 유리.
<깨>
구축의 단점을 상쇄할 조건이 있다면 얼어 죽어도 싼 가격에 집중해야 함!
=> 좋은 것을 저렴한 가격에 사야 한다!!!
서울 신축공급은 제한적이므로, 한정적인 신축만 찾는 다면 신축 가격은 상승하고 그에 따라 구축과의 비정상적인 가격 괴리가 생길 때 기회를 찾으면 됨!
=> 성공하는 투자자는 보통의 사람들과 반대되는 행동을 한다!!!
<적>
조건이 좋은, 가치가 있는 구축이라면 확실히 전세 세팅은 잘 될 것 같다는 생각은 든다. 그런데 전세로는 살고 싶지만 매수하고 싶지는 않은 곳이지는 않을까? 내가 매도해야 하는 혹은 하고 싶은 시점에 가능할까? 싶은 의문점이 여전히 남음.
=> 더 공부하고, 질의응답도 하고 답을 찾아가 보자.
댓글 0
릴리안s : 얼죽싼!!!! 리리안님 본깨적습관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