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38기 31조 빗소리엄마]

  • 23.10.14

열기반을 시작으로 월부 환경에 입문한 빗소리엄마입니다.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열기반을 수강하면서 공부를 하면 할수록 기본적인 부동산 상식과 실제 집을 매수하는 과정에 대한 기초 실무에 대해 더욱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청약 1순위였음에도 행동을 하지 못하고, 아끼고 아껴 은행에 따박따박 적금하면서 돈만 모아오다 2020년 초에 "아무" 집을 매수해버리고 말았습니다. 당시 생애 첫 집을 매수할 때 했던 저의 의사 결정 과정이 강의 중 잘못된 예시로 매 과정에 등장하는 것을 너나위 님으로부터 직접 들을 수 있었던 참회(?)의 시간이었던 것도 같습니다.

무지로 인한 무모한 용기와 상황에 매몰되어 불안에 잠식되어 있던 정신력이 평소 파 한 단을 사도 마지막 한 대가 남기 전까지 계산해 시장과 몇 군데 마트를 며칠동안 돌아보고 구매하던 저의 이성의 끈을 끊어버렸습니다.

그렇게 아끼며 살면서도 방향성이 없었고 꿈조차 꾸지 않았기 때문에 여러 번의 기회를 보지 못하고 시도조차 해보지 않았음을 반성합니다.

확신에 찬 시장에 대한 의견과 실질적인 의사 결정의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알려주셔서 후회하고 망연자실하기보단 현 상황을 어떻게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이 강의의 가장 큰 장점은 즉시 적용과 실천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현재 내 상황을 그대로 공식에 대입하듯 행동을 하기만 하면 결과가 바로 나오니까요.


적용할 점


1.주어진 과제를 충실히 수행하기.


돈을 절약하면서도 어떤 항목에서 얼마의 돈을 절약하고 있는지도 명확히 하지 않고 무조건 아끼려고만 했습니다. 1주차 과제를 수행하면서 다시 한번 세부 항목을 점검하고 정확한 수입, 지출 현황을 인지해 자금 계획을 세우겠습니다.


2.계획을 가지고 기다리기.


과제를 통해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각 지역을 돌아보면서 지역에 대해 이해하고, 주기적으로 시세 트래킹을 통해 가격의 변화를 관찰하겠습니다.


3.포기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기.


강의를 수강한 후, 자금 계획에 참고하기 위해 부동산을 방문해 매도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 보았습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1주택의 전세 재계약으로 인해 2025년 여름 재계약 만료 시점 4개월 전쯤 매도를 계획해야 한다는 부동산 사장님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투자자들이 투자하는 지역도 아니기 때문에 실거주 매수자를 찾아야 한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계획을 세워야 할 지 선배님들과 동료분들께도 의견을 여쭙고 전문가의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창구를 찾아가며 정보를 수집하겠습니다.


댓글


오늘도직진
23. 10. 14. 06:42

항상 적용 잘하시고 실천하시는 빗소리맘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