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1주차 강의를 듣고 임보를 작성하면서 할수 있겠다고 생각했는데
2주차 강의를 듣기 시작하면서 여러가지가 입혀지면서 아.. 이거 쉽지 않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순한 데이터들을 조사해서 ppt에 얹어내는게 아니라
생각을 하고 나에게 질문을 하면서 결과를 이끌어내는게 임보의 목적이라는걸 또 다시 깨닫게 됩니다.
중간중간 어려우세요? 할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해주시는 밥잘님 덕분에 쌩 초보가 조금은 힘을 낼 수 있는거 같아요.
사실 입지분석도 강의 들으니까 촛점을 못찾고 있었던 것 같아요. 더구나 저의 임장지인 인천은 1주차에 임장하면서 교통이라는걸 생각할 수 없는데 입지가 엉망인건가? 그런데도 가격이 싸지 않은 곳이 많은데?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인천은 수도권의 성격도 지방의 성격도 가지고 있다는 말씀을 듣고 다시 적용해 봐야겠다. 1주차때 만들었던 입지를 좀더 자세히 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인생을 새롭게 만드는 법
마지막 강의가 너무 너무 진실되고 간절하게 와 닿아서 힘이 나는거 같아요.
저는 월부를 안지 이제 정말 2~3개월입니다.
투자라는걸 모르고 산 시간이 많아서 늦었지만 또 다르게 생각해보면 투자라는 걸 해야겠다고 마음먹고 다른데로 돌지않고 월부로 바로 와서 강의를 듣기까지도 거의 시간을 지체하지 않았으니 운이 좋았다라는 생각이 들어요.
15살의 내가지금의 나에게
"나는 결혼은 안할꺼야. 라고 생각 했는데 보니까 결혼도 하고, 예쁜 아이도 있고, 운이 좋게 집도 있네요? 나름 열심히 살았나봐요. 내가 생각했던 직업과는 다른일을 하는 것 같지만, 새롭게 뭔가를 배운다고 열심히 하는것 보니 역시 나답네요. 항상 응원할께요. 지치지 말고 꾸준하게 해주세요~"
60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지금이 시작이라 막막하고 두렵고 힘들꺼야. 하지만 시작하면서 세웠던 목표들 그리고 절박함으로 꾸준하게 했기에 지금 나는 그때보단 편안하고 그때보단 자신있어. 그리고 지금도 꾸준하게 해나가고 있어. 앞이 안보이더라도 한발짝 나아가면 그길로 갈 수 있으니까 지치지 말고 해나가길 바래. 너의 도전을 항상 응원할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