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9기 79조 방방방]

  • 24.08.18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급할 이유가 없는 이유

 

2강을 듣기 전까지만 해도 나 역시 이런 생각을 했다.

“독서할 때 인가…?”

임장과 임장보고서 작성이 맞다는 생각은 마음 한 쪽에 여전히 자리 잡고 있었다. 하지만 강의를 듣고 난 후에는 이해가 되었다. 내가 독서를 해야 하는 이유를!

 

비교평가를 한다는 것의 진짜 의미

 

책을 읽으면서도 앞마당을 만들고 싶었다. 백번양보해서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공부하는 것은 괜찮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냥 내려 놓고 나보다 먼저 이 길을 걷고 있는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그대로 하고 있다.

결과적으로는 그 길이 맞았다. 나는 이제 3개월차 투자자이고 내가 이 길을 걸어갈 시간은 그것의 수십배는 될 것이다. 서둘러봤자 그르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강의를 들으며 지키기 위해서도 비교평가가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었다. 월부에서 공부하면서 빠른 투자를 할 수도 있고, 그리고 운 좋게 좋은 물건에 아주 훌륭하게 투자를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실력이 밑바침되어 있지 않다면 지킬 수 없다는 것 역시 현실이다.

즉, 내가 뿌려 놓은 씨앗이 무럭무럭 자라고 수확하는 것까지의 모든 과정을 지켜보기 위해서는 실력이 필요했고 나는 지금 실력이 없기 때문에 독서를 통한 마인드셋/성공한 사람들의 지식을 습득하고 강의를 통해 실전을 대비해야 한다.

 

투자는 언제든지 기회가 열려 있다.

 

절대적 저평가 시장/상대적 저평가 시장에 대해 귀에 못이 박히도록 배웠다. 그리고 혼자서 실천을 할 때에 내가 할만한 모든 걱정에 답을 예시와 함께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현재 시장의 진단까지…

언제부터인가 ‘종잣돈이 적으니 지방도 당연히 공부를 해야지!’라는 생각이 사라지고 있었다. 상대적 저평가 시장인 서울/수도권만 보니 실력이 없는 나에게는 모두 날아가고 있는 것 같아 조급함이 생긴 것이 아닌가라며 되돌아 볼 수 있었다.

근거 없는 이유로 내가 투자할 수 있는 범위를 제한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겠다. 아! 물론 실력을 바탕으로 투자를 해야겠지만 말이다.

 

이번 과제였던 ‘원씽’ 독서후기를 남기며, 그리고 강의를 들으며 느낀점은 이러하다. 

현재 내가 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해야 한다. 독서/강의/임장/임보 작은 도미노부터 차근차근 세우도록 하자.

이번 달은 그저 독서를 하며 건강한 투자자로서의 마인드셋팅을 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한 나의 투자계획을 수립하는 ‘원씽’의 집중을 해야한다는 것을 명심하자. 나의 구체적인 최종목표에서 비롯된 ‘원씽’이니까 말이다.

 


댓글


주유밈
24. 08. 18. 21:37

방방방님 고생많으셨어요!!! 원씽 응원하겠습니다🤍

케밥
24. 08. 20. 22:17

2주차 강의 완강 고생하셨습니다. 3주차도 힘내서 가보시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