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1. 투자자가 부동산을 보는 법
"내가 투자를 결정할 때 첫번째 기준으로 삼는 것은 해당물건이 현재 저평가 된 상태냐 아니냐 하는 것이다."
"투자자는 투자 대상으로 고려하고 있는 부동산이 현재 저평가되어 있는지 아닌지를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한다."
"무조건 비싸고 좋은 집이 아니라 당신에게 투자 대비 쏠쏠한 수익을 안겨줄 알토란 같은 투자처에 집중하라."
"당신이 만약 임대사업을 단순한 부업정도가 아니라 인생을 바꾸는데 필요한 수단으로 여긴다면 그정도의 관심과 표현은 필수다."
이 책을 읽으면서 들었던 생각은 "해본적도 없으면서 아는척 하지 말자"이다. 집을 옮겨가면서 여러번의 부동산 거래를 해봤지만 그때의 부동산 거래는 내가 살집을 고르는 것이었다. 그것은 내 기준에 가장 적합한 집일 것이다. 그러나 투자자로서의 부동산을 볼 때는 다르게 봐야 한다는 것이다. 물건이 좋은지 아닌지 모든 면에서 s급을 고르는 것이 아니라 그 물건이 저평가 되어 있는지 아닌지가 가장 우선순위이다. 수익을 내는 상품으로서 이 부동산이 가치있는 것인지를 봐야 한다는 투자자로서의 부동산을 보는 마인드 세팅이 이 책에서 가장 크게 얻은 부분이다.
2. 투자자로서의 마인드
"조금 더 상대방 입장에서 셍각하고 고려했다"
"모든 일은 결국 사람끼리 한다"
"문제의 원인은 내가 아닌 상대에게 있다라는 식의 아마추어 같은 사고를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프로의 태도로 바꾼 것이다. 이런 식의 사고와 태도를 가진다면 당신이 사장인 사업, 즉 투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좋은 영향을 미치고 싶다면 내가 가진 재능과 경험을 주변에 나누어야 한다"
"내가 해줄 수 있는 건 없을지 생각해서 그것을 협상의 도구로 활용하라"
짧게 갈것인지.. 길게 갈것인지.. 내가 이 투자를 업으로 해서 나의 인생을 바꿀 것인지.. 그렇다면 나는 어떻게 이 일을 대해야 하는지 생각하게 되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태도이다. 태도가 하나하나의 행동을 만들고 그것들이 모여서 결과를 내고 나중에 중요한 차이를 만든다. 이 사업의 핵심은 저평가 되어 있는 좋은 물건을 사서 임대를 하고 비싸게 파는 것이다. 이 프로세스에 부동산이 주요하게 있지만 그 안에 사람이 있다. 매도자, 매수자, 임차인, 부동산 사장... 이 안에서 만들어지는 여러가지 문제들을 나는 어떤 태도로 해결할 것인가? 문제의 원인을 상대에게 찾는 것이 아니라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내가 직접 뛰어 들어 내가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을 먼저 찾자.. 타인에게 줄 수 있는 것을 먼저 생각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