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후 실행

투자의 환경은 조성되었지만, 항상 두려운 마음에 투자를 망설이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결혼을 하게 된 2013년부터 여러 번의 부동산 투자 기회가 있었지만, 매번 망설이고 실행을 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인구 구조의 변화와 우리나라의 성장 동력이 점점 떨어지고 있다는 개인적 판단 때문에 매번 망설였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주변을 돌아보니, 나만 뒤쳐지고 있는 것 아닌가 하는 불안감과 함께 직장이 날 지켜주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 순간 불안감이 엄습했습니다. 

 

그래서 재테크에 관심을 갖고 있던 중 월부를 알게 되었고, 일단 실행은 나중에 하더라도 공부라도 시작해보자는 심정으로  책도 읽고, 강의도 이제 막 듣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강의를 듣다가 1년 뒤에는 반드시 투자해라라는 양파링님의 말씀이 귀에 꽂히더라고요. 실행을 하라는 말씀이시겠죠. 항상 실행을 망설이는 저한테 말씀하신 것 같아 콕 찔린 느낌이었습니다. 

 

강의도 듣고, 나름의 공부도 더 해나가면서 인구구조와 우리나라의 경제 상황에 대한 제 생각이 맞는 것인지와 제 생각이 틀렸을 때와 맞았을 때의 2가지 상황에 대해 어떤 방법으로 투자를 이어나갈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지속해보고자 합니다. 그 과정에서 강사분들과 조원들의 인사이트가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요 ^^


댓글


버닝브레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