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준반때 너나위님의 말씀을 듣고 서울 혹은 4급지 이상의 투자처에 관심이 가지던 나에게

서투기 강의는 궁금증을 해소해주고 나에게 모든 정답을 들려줄 것만 같았다. 그런 기대를 가지고 1강을 들었다.

 

처음으로 말씀해주신 내용은 서울 시장에 대한 진단이고 서울 아파트를 투자할 때 알아야 할 구별 특징이었다. 지금 서울 시장이 급등장에 진입했는데 그 전에 못 산 것에 대한 후회는 전혀 필요 없다고 했다. 사실 그건 내가 몰랐으니 당연히 내께 아니고 내가 지금 해야 하는 것, 그게 더 중요하다. 그것은 바로 무작정 관망하지 않고,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내가 좋은 생활권, 단지 등을 알고 그 다음 내 기회를 준비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아직은 대세 상승장은 아니라는 자모님의 의견이 있었다. 4월부터 급등하긴 했지만 대세 상승장이 되려면 4,5급지, 경기도가 따라 올라야 하기 때문에 지금은 1.2급지 상급지 위주로 올랐기에 대세 상승장이 되기전 서울에 싼 것들을 알아놔야 한다. 9월 대출 규제로 인한 미래는 아무도 예측하지 못하지만 우리가 해야 할 것은 만약 떨어진다면 그것을 기회로 아는 것이다.

 

다음으로는 시장에서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해 알려주셨다. 더 좋은 걸 하려는 마음을 버려야 한다고 했다. 좋은게 아니라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투자를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했다!! 입지가 좋으면 구축들도 매력이 있는게 서울임. 역세권 중요, 대단지 중요, 교통 좋고, 유해시설 x 것들이 있는 구축이 있다. 또한 여러가지 매력적인 보유했을 시 상승할 수 있는 구축들의 특징을 알려주셨는데 그것을 잘보고 임장보고서에 녹여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가치 성장투자자의 특징에 대해 말씀해주셨다. 내가 지향하는 투자가 가치 성장투자자이다. 투자금이 조금 들더라도, 자식에게까지 물려줄 수 있는 좋은 땅에 좋은 단지를 비교적 싸게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투자금을 너무 모으다 보면 이런 시장이 날아갈 수 있으니 나에 대한 확신이 들고 해야할 것 같으면 실행에 옮겨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강의에서 가장 유용한 정보는 단지의 가치를 알아볼 수 있는 3,4가지의 상승신호였다. 그 신호들을 보는 연습과 단지 대 단지로 비교평가하는 연습을 하면 조금 더 가치 있는 물건을 찾을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들었다. 또한 목표를 설정해야 겟다는 생각이 들었다. 얼마가 되면 매수할거야 하는 목표 매수가, 언제까지 1호기를 할거야 라는 그런 목표가 나를 더 성장하게 할 동력이 될 것 같다.

 

이번 강의에서 서울 투자에 대한 대략의 방향을 정해 주셔서 내용적으로 너무 알찼다. 열기나 실준을 안들었으면 이해를 제대로 못했을 거 같은데 그래도 기초 강의를 복습을 열심히 한 탓에 나름 이해도하고 친구들의 도움으로 최대한 내 것으로 만들고 1강을 마쳤다. 도움주신 친구들 조원분들 감사합니다! 자모님도 감사합니다!


댓글


해랑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