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세상에는 두가지 부류의 예측자가 있다.
첫째, 미래를 모르는 사람들
둘째, 자신이 미래를 모르는 사실조차 모르는 사람들이다.
-존 케네스 갤브레이스
열기 4강은 과거의 부동산 사이클을 적용하여 앞으로의 부동산 전망을 생각해보는 시간과 더 좋은 자산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부동산이랑 주식은 신이 아니면 아무도 알 수 없다고 하던데..라는 생각이었는데, 너바나님께서는 변하는 것과 변치 않는것 중에 변치않는 것에 대입해서 시나리오를 짜보는 방법을 가르쳐주셨어요 ㅎㅎ
분명히 투자시장에는 존재하는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고 책에서도 읽었는데요.
지난 과거 장을 복기해보며 그 변하지 않는 것이 무엇인지, 우리의 투자에 어떻게 적용해야하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투자해야 하는 그 타이밍! 그때가 언제일까? 라는 물음표에 대해 그건 바로 내 자신이 잃지 않는 투자라고 확신이 들었을때 라는 나름의 정답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누군가에게 이거 사도 돼요? 사요마요? 자꾸 물어보고 싶고, 확인받고 싶은 마음이 정말정말 컸고, 코칭이 사라져버려서 이젠 어떻게해야하나 망연자실한 마음도 있었는데요.
찐 투자자로 거듭나기 위해선 역시 제 자신이 제 돈으로 어떠한 자산을 샀을때 이건 적어도 잃지는 않을 것이다!라는 확신정도는 있어야 하지 않나!라는 생각도 들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또 취득세와 양도세, 이 세금의 허들을 넘을 수 있을까?라는 막연한 고민앞에 1주택일때, 2주택일때, 3주택이상일때 의 경우에 대해 숫자로 보여주시며 이정도의 세금이 나오는데 감당할 수 있는가? 라는 질문을 받으니 생각했던 것 보다 가능한 금액인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면서 아직 1호기도 못했으면서 세금걱정 고만하고 매수할 집이나 열심히 찾자고 다짐했어요 ㅋㅋㅋㅋ
또 이번 열기강의를 통해서 제일 크게 얻는 수확이 무엇인가 생각해보니 배우자와 함께 비전보드를 쓰며 목표를 세우게 되었다는점인 것 같아요 ㅎㅎ
이제는 알아서 월부어플을 키고 강의를 찾아서 듣고 들으면 들을수록 얼렁 아파트 사야할 것 같다고 닥달하는 남편을 보면서 아~ 정말 이번 열기 듣길 잘했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같은 길을 보면서 걸으니 더 든든하게 느껴지네요!! 실전투자에 성공하는 그날까지 빠이팅 하겠습니다.
너무 좋은 강의 너무 감사합니다 :)
댓글
가그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