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1,2,3강을 들으면서 하나하나가 모두 중요하고 소중한 정보와 지식이었지만, 4강은 특히나 너바나님의 10여년 간의 노하우를 집대성해 놓은 강의라고 생각했다.
전화임장 경험을 녹음한 내용도 들려주시고, 세금에 대한 부분, 투자의 A부터 Z까지 일목요연하게 설명해주셔서 투자의 바이블처럼 나중에 투자를 하면서 막힐 때마다 복기하고 들여다봐야 하는 귀한 내용들이었다.
투자라는 막연한 행위가 구체적으로 다가왔고, 알려준 대로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앞마당이 하나 둘 늘어나고 그러다 1호기, 2호기, 3호기가 생기는 기적을 체험할 수 있을 것 같은 마술램프 같은 강의였다.
안다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은, 비단 투자에만 적용되는 말은 아닐 것이다.
어떤 지식이든 활용해야 그 지식이 가치를 가지듯이 투자도 공부를 아무리 많이 해도 실제로 임장도 해보고 매매도 해보고 역전세의 리스크도 경험하면서 내 것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강의를 듣는 내내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속담이 귓속을 맴도는 듯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아직도 감이 잡히지는 않지만 커다란 일을 작게 쪼개서 하나하나 실행하듯, 투자 강의를 한달 한달 듣고 과제를 하고 조모임을 하고 공부하다 보면 어느새 투자라는 목표에 다다른 나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것을 상상하면서 하루하루를 꾸준히 성실하게 해보고자 한다.
댓글
월부오드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