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신도시투자기초반 3기 77조 부카이브] 1주차 강의 후기

  • 24.10.10

하늘 아래 같은 투자 없다

 

부동산 기초 - 지방 - 서울에 이어, 처음 접해보는 신도시 투자 기초반.

 

과연 신도시 투자는 지방 혹은 서울 투자와 어떤 점이 다를까? 라는 호기심을 해결하고자 수강하게 되었다.

 

아니나 다를까, 역시 하늘 아래 같은 투자 없다고, 지방과 서울과는 또 다르게 접근해야하는 부분들이 있었고,

 

배움을 계속해나가야 하는 필요성에 대해서 다시금 한 번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아직까지는 1주차라서 다소 낯설고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이번 강의 커리큘럼을 끝내고 날 때 즈음엔 어느정도 신도시 투자 개념에 익숙해진 나를 기대해본다. ദ്ദി・ᴗ・)✧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무엇보다 경기도 투자가 서울/지방 투자와 어떻게 다른지에 대한 점이 가장 인상깊게 다가왔다.

 

특히 서울 투자와는 비슷한 부분도 있으나, 주의해서 생각해야할 차이점들이 있어 이 부분은 실제 투자 시 어떤 전략으로 가져갈지에 대해서 신중히 검토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이번 1주차 강의를 들으며 경기도에도 소액투자 기회가 많다는 것 또한 깨닫게 되었다.

 

적은 투자금으로는 지방밖에 못할 것이라는 내 고정관념에서, 경기도 앞마당도 만들며 시야를 넓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계기였다.

 

이번 배정된 지역에서 투자의 기회를 발굴하여 1호기 투자를 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들기까지 했다.

 

마지막으로, 경기도 투자에서도 적은 투자금으로 충분히 서울만큼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강의를 듣기 전에는 무조건적으로 서울 > 경기도 > 지방 순으로 높은 수익을 가져갈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지역도 물론 중요하지만, 우리는 개별 단지별로 투자하기 때문에 개별 단지별로 생각해야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되새기게 된 계기였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 수업에서 배운 주우이 강사님의 비교평가 Process를 꼭 한 번 적용해보고 싶다.
  • 이번 주말, 분위기 임장 가기 전 인구 구조를 꼭 한 번 조사해보고 현장에서 조사한 내용 확인해야겠다.

 

3년 뒤의 나는 무엇을 하고 있을까?

 

마지막 에필로그에서 해주신 말씀처럼, 3년 뒤의 나는 무엇을 하고 있을까에 대해서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막연하게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를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을 하긴 했지만, 사실 지금 강의 듣는 것 외 다른 거시적인 목표를 생각해보진 않았는데, 덕분에 고민해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3년 뒤의 나는, 무엇보다도 이 부동산 공부를 꾸준히 해나가며 지금보다 훨씬 성장해있을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아래와 같은 모습(목표)을 상상해보았다.

 

-2년 뒤 성공적으로 승진해서 조금 더 워라벨이 좋은 회사로 이직 후, 부동산 공부할 시간을 더 많이 확보할 것

-1달에 1개씩 앞마당 꾸준히 늘려나갈 것

-25년, 26년, 27년 1년에 1채씩 투자할 것

-월급 이외의 CF 70만원 세팅할 것

 

이 모습들을 하나씩 이루어나갈 내 모습을 그리며 조금 더 열심히 정진해나가야겠다. 화이팅!

 


댓글


귀연당
24. 10. 11. 08:20

할수이따!! 3년 뒤 목표 다 이루실거에요 알찬 후기 잘 읽었습니다! 정리 엄청 잘하시네요!!! (따봉 이모티콘 참 귀엽습니다..)

플랭
24. 10. 14. 17:21

후기를 빨리 작성하셔서 이제 찾았네요 ㅎㅎ 부카이브님 저랑 같이 비교평가 프로세스 적용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