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강 양파링님 강의는 부동산 투자의 예제가 훌륭한 자습서, 교과서 같은 강의였다. 물건 하나하나에 집중하다보면 놓치게 되는 투자의 본질을 다 시 한번 다잡으면서 꼼꼼하게 봐야 하는 부분은 어디까지 꼼꼼하게 봐야할지 생각하게 되는 강의였다.
멀리 떨어져서 큰 그림으로 봐야 하는 요소
입지..입지..입지…
입지를 볼 때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을 나눠서 생각해봐야한다. 변하기 어려운 것은 수요를 모으는 일자리, 명문 학군과 양질의 학원가로 변화하기 어려운 학군, 변화가 가능한 것은 광역교통망의 교통, 대형 상업시설로 구도심의 상권이 대체되는 상권이 있다. 이런 면에서 이번에 소개된 C지역과 D지역은 매력도가 큰 입지였다. 학군과 교통의 매력도가 높고 일자리로 이동이 용이한 교통이 매력적인 입지. 이번 강의를 통해 도시내의 생활권을 이와 같은 요소로 나눠볼 수 있게 되었다..
치밀하게 꼼꼼하게 봐야 하는 요소
한 생활권내에서도 단지별, 단지내에서도 가격을 결정하는 요소들을 꼼꼼히 봐야한다. 앞동 뒷동, 연식, 배정 학교, 방개수, 화장실개수, 주변 수요를 고려한 각 상품 특징
이와 함께 더불어 비교평가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자각하게 되는 강의였다. 이 투자금으로 가장 베스트인가? 상품의 가치 > 가격 > 투자금 > 리스크로 가장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앞마당을 늘려가는것의 중요성을 또 한번 느끼게 되었다.
댓글
라라랜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