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재테크 기초반 -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노원구 월계-장위-하계(중계)-공릉-서울원아이파크 모델하우스] 미니 임장 후기
✅임장 체크리스트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 현장 사진
이게 무슨 뜻밖의 모델하우스 관람!
우리가 임장하는 지역은 광운대역 인근 재개발 호재가 있고, 대기업 HDC가 본사를 옮겨오는 곳으로 예정되어 있어 넓은 반경으로 강북 전체가 수혜를 입을 것 같다는 예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기회를 놓칠 수 없죠, 서울원아이파크 견본주택도 보고왔고 그 단지의 부지도 다녀왔답니다 :D
급박하게 모하 셔틀버스를 타던 우리 조원들이 생각나네요 ㅋㅋㅋ
(다같이 낑겨앉아서 간신히 출발한 셔틀버스~~ 성공적 ^ㅇ^ㅋ)
✅ 다녀온 후 느낀 점
“오래되었다”
“낙후되었다”
“폭풍전야와도 같은 꿈틀거림이 있다”
월계, 장위 1호선 인근에 대한 첫인상입니다.
하지만 가장 오래된 전철 1호선을 중심으로 발달한 곳이니만큼 가장 오래된 역세권 베드타운이라는 말도 당연할 것입니다.
그 지역이 이제 드디어 몇십년만에 큰 호재가 생겨 수혜를 받게 되었네요.
모든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으니 오래됨과 상관없이 여전히 편리했던 곳인데, 호재가 있으니 더 수요가 발생할 것이고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구도시의 놀라운 변화가 시작되는 무렵, 그 꿈틀거림을 느끼고 온 듯한 기분이 들어 조금 설렜네요-
“평화로움과 활력의 공존"
중계-하계-공릉의 모습입니다.
걷는내내 빌라와 같은 주택형태가 없고, 사방 어디를 봐도 아파트와 공원과 학교, 마트, 학원시설입니다.
평화롭게 강아지와 산책하는 주민, 씽씽이를 타는 어린이, 자전거를 타는 청소년이 끊임없이 보입니다.
엄청나게 많은 구축 아파트들이 즐비한 거대한 베드타운, 이 곳을 떠받들고 지탱하는 대치동과 같은 학군지가 은행사거리에 있습니다.
경춘선숲길을 만났을때는 잠시잠깐 임장을 잊고 그냥 저곳을 산책하며 걸어보고 싶다- 라는 마음 뿐이었네요 ^^;
내가 좀 더 공부를 하고 갔어야 하는건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 지역에서 뭐가 유명하고 어디가 별로인지, 특색있는 무언가가 어디에 있는지- 그런 부분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는만큼 보이는 것일텐데, 저는 얼마나 많은 것을 놓치고 왔을까요?
발품 전에는 그 이상의 손품이 준비되어 있었어야 한다는 사실!
다음에는 꼭 명심하고 가야겠습니다 :)
댓글
구체적인 임장후기로 그 때 기억이 살아나네여 ㅋㅋ 실감납니다bbbbbbb 다음에 또 다른 곳으로 임장 같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