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나이 이제 45살의 가장입니다..
28살에 광명뉴타운을 접하고 들어와서 몸테크로 13년이 지나서야
이제 아파트로 가는 길이 열렸습니다..
지금은 한창 공사중인데...
지금껏 중간중간 팔고 나가야하나 고민도 많이하고 갈등도 많이했습니다..
지금은 시흥에서 전세로 거주중이고.. 지금까지 잘 버텨왔지만..
앞으로의 로드맵을 어떻게 설정해야 할지 도저히 감이 안오네요..
건설회사 다니면서도 뭘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ㅜㅜ
전세대출금리도 갈수록 올라가고 있는 상황에서 재테크성공을 이뤄내고 싶습니다...
지금은 광명집을 완공되면 전세주는 계획만 세운 상태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마구마구52님 정말 오랜기간 참고 기다리시느라 고생이 많으셨을것 같습니다. 그동안 버텨오신만큼 자산을 쉽게 놓아버리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재테크에 대해 해보시겠다는 마음이 있으시다면 월부의 강의를 한번 수강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재테크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고 나에게 맞는 괜찮은 방법이 무엇인지 먼저 배워보고 경험해봐야 알수 있습니다. 방향을 정하고 나서는 꾸준히 배우고 실력을 쌓아보시고 어느 정도 투자라는 것을 해보실수 있는 시점이 된다면 그때는 지금의 광명집이 좋은 발판이 되어줄겁니다. 아직 아무것도 경험해보시지 않았기에 막연하게 느껴지실것 같아요. 일단 무엇이라도 한가지 행동해보시면 조금 용기가 나실겁니다. 힘내세요!
마구님, 안녕하세요? 우선 중간에 팔고 나가야하나 고민이 많으셨을텐데 긴 시간 잘 가져가시느라 고생 많으셨고 축하드립니다. 우선 여유 자금(분양가-전세가)과 주거비가 충분히 있다면 광명집 완공 후 전세를 주는 계획을 세우시면 되겠고 완공되기까지 투자 공부를 해보시면서 완공 되기까지 투자할 수 있는 상황인지 살펴보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로드맵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마구님의 정확한 자산 상황과 연 소득, 투자 방향성 및 가치관 등을 고려하여 조언을 드리는 것이 더욱 실효성이 있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로드맵 잘 설정하셔서 경제적 자유를 이루시길 응원드립니다!
마구님 가장으로서 그동안 자산을 지켜내느라 고생많으셨고, 정말 축하드립니다. 광명집은 정말 든든한 자산이 될거 같네요. 저도 부동산 투자를 하기 전에 청약 당첨된 아파트를 전세를 주고 지금은 월세에 거주하면서 거주비를 낮추고 부동산 투자를 하고 있어요. 바로 투자를 한 것은 아니고, 아무런 지식과 경험이 없었기에 월부에서 1년정도 강의를 들으면서 첫 투자를 시작했고 지금은 꾸준히 부동산 공부를 하면서 다주택자의 길을 걸으면서 자본소득을 만들어가는 중입니다. 마구님도 가장으로서의 책임감이 크신것 같은데, 재테크 성공을 이뤄가는 과정이 녹록치는 않지만 그동안 힘든 과정 잘 버텨오신 만큼 앞으로 노후준비와 가족의 경제적 안정을 위해서 좋은 방향으로 결정하시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