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12월 돈독모 19조 마이솔트] 꺾여도 그냥 하는 마음으로!!! 인턴튜터님과 함께😊 (후기)

 

오랜만에 돈이 되는 독서 모임에 참여했습니다.

 

이번에 함께 읽은 책은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로, 투자의 본질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하다는 점이 특히 인상 깊었습니다. 주식투자를 기반으로 한 내용이라 조금 낯설게 느껴졌지만, 김인턴 튜터님과 조원분들의 해석 덕분에 많은 영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인턴 튜터님께서는 책 소개와 함께 준비해 오신 PPT로 다양한 투자 인사이트를 공유해 주셨습니다. 특히, 4G(돈, 생각, 인내, 행운) 중 중요한 하나를 고르는 발제문에서 ‘인내’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있는 설명을 해주셨어요. 단기적 역경에 대응하며 버티는 것, 그리고 장기적으로 대개 가격은 가치를 찾아간다는 믿음을 통해 ‘본질’에 집중하는 장기투자자의 태도를 다시금 곱씹어 보게 되었습니다.

 

발제문으로 다뤄진 ‘10가지 금기사항’은 지난 날의 저를 돌아보게 했습니다. 지인의 추천을 별 고민 없이 따랐던 경험과 시장의 유행이나 욕망에 휩쓸렸던 순간들이 자연스레 떠올랐는데요. 특히, ‘10가지 금기사항’에 대한 논의에서 조원분들이 자신의 실수담을 솔직히 공유해 주셔서 공감이 많이 됐습니다.

 

튜터님께서 설명해 주신 ‘전세금 24억’과 ‘5채’라는 숫자는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특히, 이 숫자를 역산하며 풀어가는 과정을 통해 작은 부분부터 전략적으로 계획을 세우는 방식의 탁월함이 정말 놀라웠습니다. 😊

 

튜터님의 첫 투자 경험담은 비밀이라고 하셨지만, 그 어설픈 첫걸음이 지금까지의 성과를 가능하게 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제 첫 투자를 상상하며, 감당 가능한 재정 상황을 바탕으로 결단력과 발 빠른 실행력을 발휘해 반드시 잃지 않는 투자를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튜터님이 비전보드 슬라이드를 보여 주시면서 조원 한 분 한 분의 단단한 계획이 화면에 펼쳐지는 모습은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1년 반 전과 지금의 목표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사실에, 제 마음 한편에서 기분 좋은 작은 설렘이 느껴졌습니다.

 

"중요한 건 꺾여도 그냥 하는 마음."

 

힘들고 지치는 순간이 와도 오늘은 흘려보내고 내일 다시 시작하면 된다는 마인드셋을 되새기며, 이번 돈독모에서 얻고 싶었던 메시지가 무엇인지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모임은 진지하게 숙고하면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튜터님께서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코멘트를 아낌없이 해 주신 덕분에, 밝고 에너지 넘치는 조원분들과 함께여서 더욱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자리에서도 다시 만나기를 기대하며, 함께할 수 있어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댓글


user-avatar
민경용팔쒸user-level-chip
24. 12. 22. 21:19

솔트님!! 우리 전세금 24억 가보자구요!!!ㅎㅎ후기에서도 돈독모에서도 정말 좋은 말씀들 많이 얘기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월부 안에서 또 만나요!!ㅎㅎ

user-avatar
JJEONuser-level-chip
24. 12. 22. 22:43

중꺽마.. 힘들고 지치는 순간이 와도 오늘은 흘려보내고 내일 다시 시작하면 된다♥️ 아.. 정말 지금 저한테 꼭 해주고 싶은 말입니다.. 감사합니다!! 솔트님!!

헌이브래드user-level-chip
24. 12. 23. 21:21

솔트님 모임에서 생각 잘 정리해주셨어서 많이 배우고 갑니다 원하시는 목표 꼭 이루실 겁니다 같이 오래 월부에서 힘내보아요!!